갤럭시 노트 S펜 사용법으로 문자 보내는 방법

반응형
갤럭시 노트의 가장 관심을 많이 받았던 기능 중에 하나가 S펜 입니다. 스마트폰 이지만 5.3인치라는 대형 화면에서 예전 PDA를 사용하듯 펜으로 메모를 할수 있는 기능이 있어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었죠.

이런 갤럭시 노트의 S펜 사용법으로 문자나 카카오톡을 보낼때도 S펜으로 문자를 보낼수 있습니다. 문자나 카카오톡 뿐만이 아니고 키보드 창이 나오는 다양한 어플에서도 S펜을 이용하여 글을 쓸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이 은근히 편하기도 하고 재미도 있어서 사용빈도가 높더군요.


문자나 카카오톡에서 메세지를 보내기 위해 내용 입력 부분을 터치 하면 키보드창이 나오는데 키보드 창에서손글씨 버튼을 눌러 모드를 바꿔 주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 S펜 사용법으로 문자 보내는 방법


손글씨 버튼의 설정은 기본적으로 보이게끔 되어 있으나 혹시 손글씨 버튼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키보드 설정에서 옵션을 선택 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노트 S펜 사용법으로 문자 보내는 방법


키보드 자판의 우측 하단에 있는 옵션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창으로 이동후 [펜인식] 부분에 체크를 하시면 키보드 창에서 손글씨 버튼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손글씨 패드에서 보내고자 하는 내용을 S펜으로 쓰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문자 입력란에 글씨가 들어 갈것입니다.

갤럭시 노트 S펜 사용법으로 문자 보내는 방법


크... 어떤가요? 재밌지 않나요? ㅋㅋㅋ
생각보다 인식율도 괜찮더군요. 하지만 아무래도 손글씨 모드도 기계가 하는 것이기 때문에 글자를 흘겨 쓰거나 대충 쓰면 인식을 잘 못합니다. 인식율을 높이기 위해선 정자체로 또박 또박 쓰셔야 인식율이 높아 집니다. 뭐... 당연한 얘기 겠죠. ^^


그런데 손글씨 패드에서 글씨를 쓰다 보면 개인적으로 글자 인식 시간이 좀 애매~~~ 하다고 느껴 지더군요. 한글자씩 쓰기에는 좀 길고 두글자씩 쓰기에는 시간이 짧은거 같고 말이죠. 저처럼 글자 인식에 애매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손글씨 모드 설정]에서 [인식 시간]을 변경 할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S펜 사용법으로 문자 보내는 방법


키보드 자판에서 우측 하단부분에 있는 옵션 버튼을 누르시면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설정 화면에서 제일 아래로 내려서 [손글씨 모드 설정] 에서 인식 시간을 설정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테스트를 해보니 1초가 가장 적당한거 같더군요.

이런 설정 부분은 사람마다 기준이 틀리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테스트를 해보고 본인에게 가장 적당한 시간을 설정 하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


갤럭시 노트의 가장 큰 특징중에 하나인 S펜 사용법으로 가장 많이 이용할수 있는 부분이 문자나 카카오톡과 같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에서 사용할수 있다는게 가장 활용도를 높이는거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 사용자중 행여 키보드창으로 글씨 적는 타수가 적게 나와서 문자 보낼때 마다 답답했던 분들이 계시다면 갤럭시 노트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한 S펜을 이용하여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문자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