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시스템 속성에 제조업체 정보 및 로고 삽입 방법

반응형

컴퓨터를 구입할때 조립이 아닌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면 윈도우 시스템 속성에 제조업체 및 관련정보, 로고 등이 표시 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를 포맷 하고 클린 설치를 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윈도우XP 시절까지만 해도 윈도우 성능을 위해 포맷을 주기적으로 해줘야 했었지만, 요즘은 윈도우가 좋아 져서 그렇게 자주 포맷 및 클린 설치를 해야 할일이 많이 없어 진거 같습니다. ^^


이렇게 윈도우 포맷 후 클린 설치를 하고 나면 윈도우 시스템 속성에 있던 제조업체 정보 및 로고가 사라지고 없습니다. 당연한 일이겠죠. 컴퓨터 브랜드 회사에서도 윈도우 설치후 윈도우 설정으로 제조업체 정보 및 로고를 삽입 할테니 말입니다.


뭐... 윈도우 클린 설치후 그냥 사용해도 아무런 이상은 없죠. 굳이 개인이 제조업체 및 로고를 삽입할 필요는 없죠. 그리고 사용하는데도 아무런 지장도 없구 말이죠. 


그런데 전 이상하게 제 노트북 브랜드 제조업체 정보 및 로고를 삽입하고 싶더군요. 왠지 완전체가 된다는 느낌이랄까... ㅋㅋㅋ


윈도우 시스템 속성에 제조업체 정보 및 로고 삽입 방법



사실 이 방법이 까롭롭다던가 추가 소프트웨어를 설치 해야 한다던가 복잡하면 안할려고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완전체를 만들고는 싶었지만 어렵게 하긴 싫었습니다. 그런데 방법을 찾아 보니 레지스트리에 정해진 규칙대로 입력만 하면 되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더군요.


제가 알기로 이 방법이 예전에는 꽤나 까다로웠던거 같은데 윈도우7 부터 방법이 많이 쉬워진듯 보이네요. ^^ 그리고 이 방법은 윈도우7, 윈도우8.1, 윈도우10 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윈도우 시스템 속성에 제조업체 정보 및 로고 삽입을 하기 위해선 먼저 레지스트리를 열어야 합니다. [윈도우키 + R] 을 한후 "regedit" 를 입력하고 레지스트리창을 띄웁니다.


윈도우 시스템 속성에 제조업체 정보 및 로고 삽입 방법


윈도우10의 경우 [윈도우키 + S]나 검색바를 통해서 레지스트리창을 띄울수도 있습니다.


레지스트리창이 뜨면 아래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OEMInformation

  

윈도우 시스템 속성에 제조업체 정보 및 로고 삽입 방법


위 경로로 이동을 하면 오른쪽 기본값에는 아무런 정보가 없을 것입니다. 전 이미 입력을 해두었기 때문에 이미지상에는 보이지만 처음 하신 분들은 아무런 키값이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아무런 키값이 없는 곳에 마우스를 두고 우클릭을 하여 컨텍스트 메뉴에서 [문자열 값]을 선택 합니다.


윈도우 시스템 속성에 제조업체 정보 및 로고 삽입 방법


그러면 새로운 키값이 생기는데 거기에 아래의 키값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Logo

 본인이 설정한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BMP 파일만 인식)

 Manufacturer

 제조사등의 명칭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Model

 모델번호나 명칭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SupportHours

 영업시간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SupportPhone

 전화번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SupportURL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링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필요한 키값을 각각 레지스트리 문자열 값을 생성후 이름으로 지정하고 더블클릭 하여 해당 정보를 입력 하면 됩니다.


윈도우 시스템 속성에 제조업체 정보 및 로고 삽입 방법


이렇게 레지스트리 키값 입력을 마쳤으면 레지스트리 창을 닫고 컴퓨터 시스템 속성에 가보면 이 포스팅 제일 처음 이미지와 같이 제조업체 정보 및 로고 삽입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시스템 속성에 제조업체 정보 및 로고 삽입 방법


이렇게 해두고 보니 제가 크린 설치를 했지만 꼭 제조사에서 해준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ㅋㅋㅋ


이 방법이 윈도우 사용에 크게 필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라 정리를 해둡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