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거의 대부분은 카톡 카카오톡을 사용 할것입니다. 카카오톡을 최초로 설치 하면 자동으로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명단을 가져와서 리스트업 시켜 주죠.


그런데 내 전화번호부에 없는 사람인데 카카오톡 리스트에 있는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아니면 어떤 이유에서든 카카오톡에서 리스트업 된 친구목록에서 특정 친구를 삭제 하려고 하면 삭제 기능을 찾을수가 없습니다. 


저도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삭제 하고픈 친구 목록이 있는데 삭제 기능이 없어 참 남감 하더군요. 누군지도 모르겠고... 그냥 두자니 눈에는 거슬리고... ㅜ.ㅜ 


카톡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


하지만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이 아예 없진 않더군요. 약간은 편법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어찌 됐든 삭제 할수 있는 기능이 존재 하긴 하더군요.


카톡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은 먼저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에서 삭제 하고자 하는 친구에 롱키로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꾹~ 누르고 있으란 말이죠. ^^


카톡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어플 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기능창이 뜨는데 거기서 "차단" 항목을 선택합니다. 선택후 다시 한번 차단에 대한 메세지가 뜨면 "확인" 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일단 카카오톡 리스트에는 방금 찬단한 친구가 사라지게 됩니다. 그냥 이렇게만 둬도 상관은 없습니다. 왜냐... 어짜피 내가 모르는 사람이기 때문에 다시 드록할 일은 없으니 말이죠.


하지만 혹시 모르는 일이니 무조건 차단을 시켜 삭제 기능으로 대처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차단한 친구를 다시 해제를 시켜 줘야 합니다.


친구 리스트 상단의 톱니 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친구관리 화면으로 넘어 가기 바랍니다.


카톡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어플 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친구관리 화면에서 제일 하단에 있는 "차단친구 관리" 항목을 클릭하여 차단된 친구의 리스트 화면으로 넘어 가겠습니다.


카톡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어플 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차단친구 관리 화면에서 방금 차단한 친구를 찾아 다시 "해제"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해제후 어떻게 할것인가 대한 내용이 나타납니다. 다시 등록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취소"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카톡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이 끝납니다. 다시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에 보면 삭제 하고자 했던 친구가 없어 진것을 볼수 있습니다. 



만약 내 스마트폰 전화번호부에 삭제한 친구의 번호가 계속 있다면 카카오톡이 자동 갱신이 되면 다시 삭제한 친구가 보여 질것입니다. 이럴때는 그냥 차단만 하는 것이 적절한 방법이겠죠. 하지만 이렇게 하면 상대방이 차단 되었다는 것을 명시적으로는 알수 없지만 삭제된 친구가 카톡을 했는데도 아무런 방응도 없고 읽음 표시도 바뀌지 않는다면 차단 되었다는 것을 짐작할수 있을거 같네요.


그러니 인간관계를 생각 한다면 삭제 하고픈 친구가 있다면 단순 차단을 하지 말고 전화번호부에서도 삭제를 하고 위 방법으로 친구를 삭제 하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 되네요. ^^



아무튼 카톡 카카오톡을 사용하면 친구 삭제 방법을 몰라 카카오톡 리스트가 지저분한 분들은 위 방법을 사용하여 깔끔히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