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을 더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카카오홈 런처 추천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서 즐길수 있는 기쁨중에 하나가 런처를 마음대로 바꿀수 있다는 것입니다. 내 폰이 지겹다고 느껴지고, 폰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 런처만 바꿔도 폰을 새로 산 듯한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런처들마다 특징이 있고 테마가 다르기 때문에 지겨울때 마다 한번씩 바꿔 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요즘은 런처 전쟁이라는 말이 나올만큼 많은 런처들이 나옵니다. 네이버, 다음 에서도 런처를 만들어 배포 하고 있으니 런처 전쟁이라 해도 될거 같습니다.

이런 전쟁중에 스마트폰에 필수 어플이라 할수 있는 카카오톡에서도 카카오홈 이라는 런처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제품들과 연동이 되도록 만들어져 있어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좀더 편리하게 카카오 제품들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더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카카오홈 런처 추천


아직 카카오홈이 초기 버전이라 다른 런처들에 비해서 기능이 좀 약한 부분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홈 만이 가지는  매력적인 기능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사용해 볼만 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른 일반적인 기능들이야 차츰 버전업이 되면 추가 되겠죠. ^^

설치 하는데 돈드는거 아니니 한번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는 구글 플레이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다운검색 : 카카오홈    

카카오톡을 더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카카오홈 런처 추천



설치가 완료되면 런처 변경을 하시면 카카오홈의 초기 설정 화면들이 나옵니다.

카카오톡을 더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카카오홈 런처 추천


"이전 홈 화면배치 유지"를 사용해도 되긴 하나 제 경험상 아무래도 다른 런처에서 가져 오는 것이기 때문에 좀 지져분해지는 느낌도 있어서 "카카오홈 기본 배치 사용" 이용하여 깔끔한 기본 배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그러면 카카오홈의 주요 기능들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가볍게 보고 넘기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을 더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카카오홈 런처 추천


"확인" 을 누르시면 카카오홈 런처의 홈 화면이 나타납니다.

카카오톡을 더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카카오홈 런처 추천


첫 느낌은 깔끔합니다. 기본 테마를 사용하는데도 깔끔한거 같습니다. 다른 런처들 처럼 테마를 다운 받아 바꿀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홈 테마는 110 정도 있으니 마음에 드는 걸로 바꾸시면 됩니다.

설치도 끝났으니 카카오홈 만의 매력적인 기능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아보기

카카오홈 만의 가장 매력적인 기능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카카오 어플들과의 연동 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런처에서는 흉내 낼수 없는 기능 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 하는 것이 카카오 어플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카카오톡은 시도 때도 없이 실행해서 사용하죠. 그리고 카카오스토리도 많이 사용하고 말이죠. 이렇게 인기 있는 카카오 시리즈들의 내용을 보기 위해 하나하나 들어 가기가 불편할때도 있습니다. 그럴때 카카오홈의 모아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한번에 모두 볼수 있기 때문에 참 편리 한거 같습니다.

카카오톡을 더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카카오홈 런처 추천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카카오톡의 내용을 모아서 볼수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간편답장" 보내기로 카카오톡을 실행 하지 않고도 답장을 보낼수가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 스토리에 댓글이 달리면 모아보기 에서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모아보기에서 날씨 정보를 알려 주는 것도 괜찮은 기능 인거 같습니다. 날씨는 누구나가 궁금해 할수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정보성으로 알려 주는것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2. 잠금화면에서의 간편답장

모아보기의 간편답장 기능을 잠금 화면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미리보기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잠금화면에서도 바로 답장을 보낼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더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카카오홈 런처 추천

 
이 모아보기 기능과 더불어 간편답장 기능은 참 편리 한거 같습니다. 카카오톡을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3. 실용적인 필수 위젯

카카오홈에서 제공하는 몇가지 위젯 기능들이 있습니다. 다 실용적인 부분이라 사용을 많이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이 스누즈 기능 입니다.

카카오톡을 더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카카오홈 런처 추천

 
카카오톡 알림을 꺼둘 시간을 설정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영화 볼때, 회의 할때 등 카카오톡 알림이 방해가 될때 직접적으로 기능을 바꾸는거 보다는 이 스누즈 기능을 이용하여 잠시 꺼두는게 훨씬 효과적일거 같습니다. 1시간에서 최대 8시간 까지 설정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 효과적인 기능이 메모리 정리 위젯 입니다. 안드로이드가 버전업이 되면서 실질적으로 메모리 관리를 굳이 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어서 폰이 느려 진다면 간단하게 한번씩은 해줄 필요는 있겠죠.

카카오톡을 더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카카오홈 런처 추천

 
전 메모리 정리 기능 보다도 메모리 정리 아래에 있는 프로그램 종료 기능이 좀더 좋은거 같습니다. 다른 런처에는 없는 기능이기고 이런 기능을 하는 어플도 딱히 없는거 같습니다.

이미지에서 보시는거 처럼 백그라운드에 실행되어져 있는 프로그램 개수가 보이고 그 부분을 누르면 목록과 함께 프로그램을 종료 시킬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 한다면 배터리 관리에도 효과적일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필요없이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을 종료 시켜 준다면 배터리를 좀더 오래 사용할수 있겠죠.


카카오홈의 대표적인 기능은 다른 런처에서는 찾아 볼수 없는 기능들이라 참 신선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군다나 다 필요한 기능들이고 자주 쓰일거 같은 기능들이라 좀더 관심이 갑니다. 물론 초기 버전이라 일반적으로 있어야 할 기능이 없지만 그런 부분은 버전업이 되면 충분히 많은 기능들이 생기리라 생각 합니다.


그래서 이 카카오홈 런처는 개인적으로 다른 런처들에 비해 관심이 많은 관심이 갑니다. 그래서 카카오홈 런처는 앞으로가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단지 하나 제 개인적인 바램은 너무 쓸데 없는 기능을 무리하게 집어 넣어서 런처 자체가 느려 지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유명 런들들도 버전업이 되면서 덩치가 너무 커져서 기존 사용자들을 많은 잃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제까지의 카카오톡의 행보를 보면 그럴일은 없을거 같은 생각도 들긴 합니다.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를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카카오홈 런처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시리즈를 좀더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 런처가 지겹다 하시는 분들도 이번 기회에 한번 바꿔 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신고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