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체크 SUMo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많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자 개인에 따라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설치 하여 사용하고 있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서 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업데이트 부분 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업데이트 하지 않고 사용한다는 것은 올바른 사용법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제가 개발자라서 직업병 일수도 있지만 일반 사용자 분들도 좀 귀찮더라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을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일일이 체크 하는것이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내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사항을 알려 주는 SUMo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내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중 어떤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되었는지 쉽게 알수 있습니다.


  SUMo 다운로드 받기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체크 SUMo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SUMo 링크를 이용하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압축 파일 형태를 다운로드 하시면 무설치 버전으로 사용할수 있으니 사용자가 선호하는 방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톨 버전으로 프로그램 설치시 마지막 부분에 여타 프로그램 설치 유도가 있으니 주의 하셔서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SUMo 는 특이 하게도 설문조사까지 설치시 묻는 화면이 있네요. ㅜ.ㅜ

전 무설치 버전을 선호 하는 편이라 압축 파일을 다운 받아 무설치 버전으로 이용 중에 있습니다. SUMo 프로그램 실행하면 내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읽어 들여 어떤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가 있는지를 알려 줍니다.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체크 SUMo


SUMo 최초 실행시 Wizard 창이 뜨는데 [Automatically detect ~~~] 버튼을 누르면 내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읽어 들이는 작업이 이루어 집니다. 작업이 끝이 나면 [Check for updates ~~~]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소프트웨어들의 업데이트 여부를 다시 체크 하고 업데이트 해야할 소프트웨어를 알려 줍니다.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체크 SUMo


이 Wizard 화면은 최초 실행시에만 사용 가능 하며 다음 부터는 SUMo 메인 하단 부분에 있는 [Check] 버튼이나 [Scan] 버튼을 이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Check 작업이 완료 되면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를 알려 줍니다. 업데이트 해야할 소프트웨어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링크로 이동할수 있는 링크를 알려 줍니다.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체크 SUMo


SUMo 에서 알려 주는 [^] 링크를 이용하거나 구글 검색 버튼을 이용하여 손쉽게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업데이트를 받을수 있습니다. 

SUMo 에서 좀 아쉬운 부분이 이 부분인데 해당 업데이트 링크를 알려 줄때 좀더 정확한 링크를 알려 줬으면 하는데 그렇지가 않네요. 좀 유명한 소프트웨어일 경우 그나마 해당 공식 사이트를 알려 주지만 그렇지 않는 소프트웨어일 경우 공식 홈페이지 조차 알려 주지 않습니다. 

어쩔수 없이 아래 부분에 있는 구글 검색 버튼을 이용하여 찾아 들어가야 합니다. 이 부분이 좀 아쉽네요. 해당 공식 사이트 보단 바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게 해주던가 아니면 다운로드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게 해줬으면 더 좋았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설치된 소프트웨어만이 아닌 무설치 버전도 사용자가 수동으로 등록하여 업데이트 사항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SUMo 하단 부분에 있는 [Add] 버튼을 이용하여 업데이트 체크해야 할 소프트웨어 .exe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체크 SUMo


등록이 완료 되었으면 다시 [Check] 버튼을 이용하여 업데이트 체크를 해주면 업데이트 사항을 알려 줍니다. 비록 SUMo 가 영어로 되어 있지만 아주 기본적인 단어만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설정 또한 크게 건드릴 부분이 없습니다. 기본 설정되로 두고 사용해도 무방하니 설정에 자신 없으신 분들은 기본 설정되로 사용하시면 될것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중요시 여기는 저에게 SUMo 프로그램은 상당히 유용히 쓰이고 있습니다. 비록 업데이트 링크를 보여 주는 것이 좀 불편해도 업데이트 사항을 알려 주는 것만으로도 전 만족스러운거 같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좀더 좋아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사항을 체크하여 업데이트 시키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업데이트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업데이트 체크 하는것이 귀찮으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SUMo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좀더 손쉽게 업데이트 체크하여 최신의 업데이트 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