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방법!!! 절대 의학의 힘을 빌리지 말라.

반응형
다이어트는 오랜기간 사람들의 로망과도 같은 것이 된거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워낙 몸매가 강조되는 추세라 더욱더 다이어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다이어트를 신경쓰지 않은 분은 없을 것입니다. 사람의 특성상 살이 찌지 않는 사람도 언젠가는 신경을 쓰게 될일이 있을 것입니다. 저역시도 살이 찌지 않는 스타일이라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결혼후 조금씩 늘어 나는 뱃살 때문에 다이어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으니까요. ㅋ
 
이렇게 다이어트를 할때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요즘은 듣도 보도 못한 희한한 방법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더군요. 뭐... 어찌 됐든 어떤 다이어트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성공하면 그게 자신에겐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다이어트 방법!!! 절대 의학의 힘을 빌리지 말라.

 
그리고 성공후 요요가 오지 않게 유지 하는 것도 다이어트를 하는것 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구요. 사실 다이어트를 성공 한것 보다 성공한 것을 유지 하는 것이 더 어렵죠. 1등을 하기 위해 올라 가는거 보다 1등을 유지 하는 것이 더 어려운것 처럼 말이죠. ㅋ
 
이렇게 다이어트를 할때 다이어트 방법으로 좋지 않은 방법이 의학의 힘을 빌리는 것이라 생각 됩니다. 그럼 왜 의학의 힘을 빌리는 것이 좋지 못한 것이진 몇가지만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약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에 비해 복지가 잘되어 있는 것도 아니고 잘 사는 것도 아닌데 국민들은 정말 바쁘게 살아 갑니다. 개인 시간을 가질 여유가 없을만큼 밤늦게까지  일하고 새벽같이 일어나 일터로 나갑니다. 이렇게 열심히 일하는데 왜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처럼 되지 않나 모르겠네요. ㅋ
 
아무튼 이렇게 열심히 일하고 바쁘게 일하다 보니 개인 시간이 없어 다이어트를 잘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병원에서 지어 주는 다이어트용 약을 드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다이어트를 위해 크게 하는거 없이 약만 먹어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수 있으니 그냥 보기에는 참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다이어트용 약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다이어트 방법!!! 절대 의학의 힘을 빌리지 말라.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런 약들은 그다지 효과가 없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공중파 모 방송에서도 방영 되었지만 대부분의 다이어트용 약이 대부분 설사약에 가깝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약을 제조하는 의사들도 약을 대충 만들어 파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식적으로 생각해 봐도...   

  내 몸에 들어 가는 약인데 검증도 되지 않는 약을 수시로 먹는 다는 것이 무섭지 않나요? 
  그 약을 먹고 내 몸이 이상해 지면 뒷감당을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만약 잘못 되었을때 약을 지어준 의사가 책임 져줄까요?
          책임을 져주지도 않겠지만 책임을 진다 하더라도 그 의사가 내 몸을 어떻게 회복 시킬까요?
          그 의사가 그럴 능력이나 있을까요?
          이렇게 의문이 많이 가는데 의사가 지어준 약이니 믿어야 한다고 생각 하시나요? 

위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린적이 있지만 전문가라고 해서 요즘은 다 믿을 것이 못됩니다. 의사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말 내가 아파서 병원을 찾은 경우야 의사 선생님를 믿어야 하겠지만 그 외에는 그 어떤것도 믿을수가 없습니다. 요즘은 사람을 위한 의사 선생님 보단 돈을 위한 의사가 많아 더욱더 그런거 같습니다. 참 슬픈 현실이죠.
 
그러니 왠만하면 다이어트를 한다고 이상한 보도 듣도 못한 약은 드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몸은 한번 훼손되면 정상으로 돌아가는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재수 없으면 못돌아 오는 경우도 있구요. 그러니 바쁘다는 이유로 이런 위험한 다이어트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2. 수술

다이어트가 힘들때 가장 많이 생각 하는 것이 지방흡입 수술과 위축소 수술을 생각 하실 것입니다. 연얘인들 중에 이런 수술을 많이 하고 성공한 사진을 언론에서 공개 하는 바람에 많은 일반인들이 운동이나 식습관을 바꾸지 않고 손쉽게 수술을 생각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수술을 하기 위해선 반드시 생각해 봐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지방 흡입 수술과 위축소 수술후 그것을 유지 할수 있느냐를 반드시 생각해 봐야 합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언론이나 방송에서 간단하게 수술 몇번으로 이뻐진 연예인을 보고 따라 하다가는 돈은 돈대로 버리고 몸은 몸대로 망가지는 사태가 벌어 질수 있습니다.

지방흡입 수술이나 위축소 수술후 그 상태를 유지 하기 위해선 꾸준한 운동과 식사 조절이 필요 합니다. 이런게 습관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단기간에 날씬해 지고 싶어 지방흡입과 위축소 수술을 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 가는 것은 시간 문제 입니다. 

다이어트 방법!!! 절대 의학의 힘을 빌리지 말라.


제가 전문가가 아니니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겠습니다.

  지방 흡입 수술이나 위축소 수술을 성공적으로 했다고 합시다. 그 이후 
  원래 잘 먹던 사람이고 운동을 게을리 했던 사람이니 원래의 자기 습관대로 할것입니다. 
  그러면 위는 다시 조금씩 늘어 날것이고, 
           늘어난 위 만큼 먹는 양이 많아 질것이고, 
           먹는 양이 많아 진만큼 지방도 많이 쌓이겠죠. 
           그러면 얼마 가지 않아 수술전 원래의 자기 몸으로 돌아 갑니다. 

이건 해보지 않고 조금만 생각해 봐도 알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런건 생각 하지 않고 단기간에 날씬하고 예뻐진 모습만 보고 부러워 하며 따라 할려고 합니다. 그러면 분면 부작용이 올수 있고 위와 같은 상태에선 괜히 돈만 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수술이 한두푼 하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그래도 돈만 버리는 경우라면 그나마 다행이겠지만 만에 하나 부작용으로 몸에 이상이 생기면 더욱더 큰일이겠죠.

그러니 왠만하면 이런
의학의 힘을 빌리는것 보단 느리고 힘들지만 운동이나 식단조절, 식이요법 등으로 다이어트에 성공 하는것이 훨씬 효과도 좋고 몸에도 좋습니다. 물론 성공하기가 힘든게 있지만요. ㅋ

물론 이런 의학이 무조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운동이나 식단조절, 식이요법등을 사용하여 다이어트가 몸에 밴 사람이 빠지지 않는 1%를 의학의 힘으로 하는 것은 여건만 된다면 괜찮은거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대로 이렇게 수술 한것은 어짜피 내가 유지할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제가 제목에는 "절대" 라는 단어를 붙였지만 이 세상에 "절대" 라는 것은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때도 의학을 힘을 빌릴수도 있겠죠. 하지만 무턱대고 의학의 힘만 믿고 하지 말라는 뜻으로 "절대" 라는 단어를 붙였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어느정도 습관이 들면 그때 약간의 의학을 빌리는 것이 이상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아예 받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말이죠. 의학의 힘을 빌릴때도 아무 의사와 상담하지 마시고 충분히 알아 본다음 정말 믿을수 있는 의사와 오랜 상담후에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내 몸은 소중한 것이니 결정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겠죠. ㅋ

하지만 왠만하면
의학의 힘을 빌리기 보다 자신의 힘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뭐든 쉽게 얻으면 쉽게 잃는 법입니다. 어렵게 얻어서 오래 간직하고 있는 것이 좋을거 같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