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방법!!! 절대 의학의 힘을 빌리지 말라.

다이어트는 오랜기간 사람들의 로망과도 같은 것이 된거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워낙 몸매가 강조되는 추세라 더욱더 다이어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다이어트를 신경쓰지 않은 분은 없을 것입니다. 사람의 특성상 살이 찌지 않는 사람도 언젠가는 신경을 쓰게 될일이 있을 것입니다. 저역시도 살이 찌지 않는 스타일이라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결혼후 조금씩 늘어 나는 뱃살 때문에 다이어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으니까요. ㅋ
 
이렇게 다이어트를 할때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요즘은 듣도 보도 못한 희한한 방법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더군요. 뭐... 어찌 됐든 어떤 다이어트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성공하면 그게 자신에겐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다이어트 방법!!! 절대 의학의 힘을 빌리지 말라.

 
그리고 성공후 요요가 오지 않게 유지 하는 것도 다이어트를 하는것 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구요. 사실 다이어트를 성공 한것 보다 성공한 것을 유지 하는 것이 더 어렵죠. 1등을 하기 위해 올라 가는거 보다 1등을 유지 하는 것이 더 어려운것 처럼 말이죠. ㅋ
 
이렇게 다이어트를 할때 다이어트 방법으로 좋지 않은 방법이 의학의 힘을 빌리는 것이라 생각 됩니다. 그럼 왜 의학의 힘을 빌리는 것이 좋지 못한 것이진 몇가지만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약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에 비해 복지가 잘되어 있는 것도 아니고 잘 사는 것도 아닌데 국민들은 정말 바쁘게 살아 갑니다. 개인 시간을 가질 여유가 없을만큼 밤늦게까지  일하고 새벽같이 일어나 일터로 나갑니다. 이렇게 열심히 일하는데 왜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처럼 되지 않나 모르겠네요. ㅋ
 
아무튼 이렇게 열심히 일하고 바쁘게 일하다 보니 개인 시간이 없어 다이어트를 잘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병원에서 지어 주는 다이어트용 약을 드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다이어트를 위해 크게 하는거 없이 약만 먹어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수 있으니 그냥 보기에는 참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다이어트용 약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다이어트 방법!!! 절대 의학의 힘을 빌리지 말라.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런 약들은 그다지 효과가 없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공중파 모 방송에서도 방영 되었지만 대부분의 다이어트용 약이 대부분 설사약에 가깝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약을 제조하는 의사들도 약을 대충 만들어 파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식적으로 생각해 봐도...   

  내 몸에 들어 가는 약인데 검증도 되지 않는 약을 수시로 먹는 다는 것이 무섭지 않나요? 
  그 약을 먹고 내 몸이 이상해 지면 뒷감당을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만약 잘못 되었을때 약을 지어준 의사가 책임 져줄까요?
          책임을 져주지도 않겠지만 책임을 진다 하더라도 그 의사가 내 몸을 어떻게 회복 시킬까요?
          그 의사가 그럴 능력이나 있을까요?
          이렇게 의문이 많이 가는데 의사가 지어준 약이니 믿어야 한다고 생각 하시나요? 

위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린적이 있지만 전문가라고 해서 요즘은 다 믿을 것이 못됩니다. 의사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말 내가 아파서 병원을 찾은 경우야 의사 선생님를 믿어야 하겠지만 그 외에는 그 어떤것도 믿을수가 없습니다. 요즘은 사람을 위한 의사 선생님 보단 돈을 위한 의사가 많아 더욱더 그런거 같습니다. 참 슬픈 현실이죠.
 
그러니 왠만하면 다이어트를 한다고 이상한 보도 듣도 못한 약은 드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몸은 한번 훼손되면 정상으로 돌아가는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재수 없으면 못돌아 오는 경우도 있구요. 그러니 바쁘다는 이유로 이런 위험한 다이어트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2. 수술

다이어트가 힘들때 가장 많이 생각 하는 것이 지방흡입 수술과 위축소 수술을 생각 하실 것입니다. 연얘인들 중에 이런 수술을 많이 하고 성공한 사진을 언론에서 공개 하는 바람에 많은 일반인들이 운동이나 식습관을 바꾸지 않고 손쉽게 수술을 생각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수술을 하기 위해선 반드시 생각해 봐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지방 흡입 수술과 위축소 수술후 그것을 유지 할수 있느냐를 반드시 생각해 봐야 합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언론이나 방송에서 간단하게 수술 몇번으로 이뻐진 연예인을 보고 따라 하다가는 돈은 돈대로 버리고 몸은 몸대로 망가지는 사태가 벌어 질수 있습니다.

지방흡입 수술이나 위축소 수술후 그 상태를 유지 하기 위해선 꾸준한 운동과 식사 조절이 필요 합니다. 이런게 습관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단기간에 날씬해 지고 싶어 지방흡입과 위축소 수술을 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 가는 것은 시간 문제 입니다. 

다이어트 방법!!! 절대 의학의 힘을 빌리지 말라.


제가 전문가가 아니니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겠습니다.

  지방 흡입 수술이나 위축소 수술을 성공적으로 했다고 합시다. 그 이후 
  원래 잘 먹던 사람이고 운동을 게을리 했던 사람이니 원래의 자기 습관대로 할것입니다. 
  그러면 위는 다시 조금씩 늘어 날것이고, 
           늘어난 위 만큼 먹는 양이 많아 질것이고, 
           먹는 양이 많아 진만큼 지방도 많이 쌓이겠죠. 
           그러면 얼마 가지 않아 수술전 원래의 자기 몸으로 돌아 갑니다. 

이건 해보지 않고 조금만 생각해 봐도 알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런건 생각 하지 않고 단기간에 날씬하고 예뻐진 모습만 보고 부러워 하며 따라 할려고 합니다. 그러면 분면 부작용이 올수 있고 위와 같은 상태에선 괜히 돈만 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수술이 한두푼 하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그래도 돈만 버리는 경우라면 그나마 다행이겠지만 만에 하나 부작용으로 몸에 이상이 생기면 더욱더 큰일이겠죠.

그러니 왠만하면 이런
의학의 힘을 빌리는것 보단 느리고 힘들지만 운동이나 식단조절, 식이요법 등으로 다이어트에 성공 하는것이 훨씬 효과도 좋고 몸에도 좋습니다. 물론 성공하기가 힘든게 있지만요. ㅋ

물론 이런 의학이 무조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운동이나 식단조절, 식이요법등을 사용하여 다이어트가 몸에 밴 사람이 빠지지 않는 1%를 의학의 힘으로 하는 것은 여건만 된다면 괜찮은거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대로 이렇게 수술 한것은 어짜피 내가 유지할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제가 제목에는 "절대" 라는 단어를 붙였지만 이 세상에 "절대" 라는 것은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때도 의학을 힘을 빌릴수도 있겠죠. 하지만 무턱대고 의학의 힘만 믿고 하지 말라는 뜻으로 "절대" 라는 단어를 붙였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어느정도 습관이 들면 그때 약간의 의학을 빌리는 것이 이상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아예 받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말이죠. 의학의 힘을 빌릴때도 아무 의사와 상담하지 마시고 충분히 알아 본다음 정말 믿을수 있는 의사와 오랜 상담후에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내 몸은 소중한 것이니 결정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겠죠. ㅋ

하지만 왠만하면
의학의 힘을 빌리기 보다 자신의 힘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뭐든 쉽게 얻으면 쉽게 잃는 법입니다. 어렵게 얻어서 오래 간직하고 있는 것이 좋을거 같네요. ㅋㅋㅋ 



신고

댓글 16

  • BlogIcon 하남이 (2012.06.28 12:39 신고)

    좋은 내용입니다. 잘 봤습니다.

  • BlogIcon 도도한 피터팬 (2012.06.28 14:37 신고)

    맞아요.. 약이나 수술의 경우는 비용만 들고, 도로 요요가 오더라구요,,

    • BlogIcon MastmanBAN (2012.06.29 09:51 신고)

      다이어트의 습관이 들지 않으면 의학으로 만들어진 몸은 다시 원상태로 돌아 오게 되어 있죠. ^^

  • BlogIcon 해피선샤인 (2012.06.29 10:52 신고)

    맞아요..ㅎㅎ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이요법만 꾸준히 하면 어느 정도 성공을 하더라구요

    • BlogIcon MastmanBAN (2012.06.29 18:16 신고)

      그렇죠. 자기 노력으로 이룬게 제일 좋은거 같아요. ㅋ

  • BlogIcon naver (2012.06.29 23:23 신고)

    안녕하세요 저는 중앙대 사진학과 재학생 이준연 입니다.

    몇몇 친구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길래 저도 블로그를 싶어서

    초대장 한장 부탁드려봅니다. 저는 주로 등산,여행,낚시 쪽 사진+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이메일주소는 awratk920@dokdo.korea.com 입니다.

  • s라인 (2012.07.03 14:43 신고)

    지방흡입한 사람인데요 식욕은 여전해서 지금도 가끔 많이 먹지만 전처럼 몸이 불진 않습니다

    • BlogIcon MastmanBAN (2012.07.04 09:39 신고)

      음... 그렇군요. 그래도 항상 신경을 쓰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

  • BlogIcon 미미 (2012.07.21 12:22 신고)

    참 좋은 내용이네요. 짝짝짝~~~~

  • BlogIcon 이놀자 (2012.08.06 13:20 신고)

    MastmanBAN님 안녕하세요? 대구문화포털 이놀자(www.enolja.com) 레이 입니다. ^^
    저도 배가 나온 편이라 운동을 해야지 해야지 하는데 아직까지 안하고 버티고 있답니다.
    얼른 스스로의 노력으로 빼야겠어요 ㅠ_ㅠ
    의학의 힘도 좋지만 건강을 위해서 스스로 빼는게 제일 좋겠죠?
    MasrmanBAN님의 포스팅이 이놀자 메인 마룻글에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 다이어트 마스터 (2012.08.15 07:46 신고)

    다이어트의 진리는
    생활습관을 통째로 바꾸는 것입니다..
    3개월 적응 기간 3개월 새로운 패턴을 주는기간
    6개월의 자신만의 독학및 다이어트에 대한 상식과 영양학, 웨이트,운동 등등 을 알아가면
    그후 날씬한 몸 문제하는건 껌이죠.
    그리고 저는 정상체중 사람들에게 말해주고싶내요.
    체중게 숫자보다 중요한것은 체지방량, 즉 바디 사이즈라구요..

    • BlogIcon MastmanBAN (2015.01.20 18:26 신고)

      제가 생각해도 다이어트는 습관인거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되야 하는거 같습니다.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