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것만 지키자.

► 2009.10.12 10:51   MastmanBAN 다이어트
다이어트 이것만 지키자.

전 살면서 다이어트를 해야지 생각하고 정식으로 해본적이 딱 한번입니다.

고3 수능 끝나고 몸무게가 10Kg 이 쪘습니다. 공부하는데 힘들다고 어머니가 한약을 지어 주셔서 먹었더니 갑자기 식욕이 땡기면서 무지하게 먹었습니다.

하지만 살이 찐것에 별로 신경 쓰지 않았으나 어느날 버스에서 예전 알던 어르신을 만났는데 고3인데 살이 많이 쪘네 라고 말하시더군요. 그런데 왠지 부끄러웠습니다. 고3이 편안해서 살찐거 같다는 느낌이 들어 반드시 다이어트를 해야 겠다 생각 했습니다.  

수능 끝나자 마자 바로 다이어트에 들어 갔습니다. 아침은 굶고 점심은 라면 저녁은 평상시 대로 먹고 체육관에 가서 3시간씩 땀에 옷이 다 젓을 정도로 운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는 아무것도 먹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한달을 했더니 10Kg 이 그냥 빠지더군요. 그 이후로는 거의 살이 쪄본적이 없습니다. 결혼 3년차인 지금까지도...

또 제가 원래 살이 잘 찌지 않는 스타일입니다. 찌지 않는다기 보단 식습관이 살찌는 음식은 싫어 합니다. 특히 과자, 단음식 등 군것질을 좋아 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먹지 않는것은 아닙니다. 살찌는 음식 중에 좋아 하는것도 있습니다. 햄버거, 피자, 통닭, 콜라 등등 식욕에 즐거음을 느낄만한건 다 먹습니다. 

하지만 저렇게 먹으면서도 저에겐 철칙이 있습니다. 절대 간식으론 먹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피자를 먹든 통닭을 먹든 햄버거를 먹든 식때가 돼서 끼니를 때우기 위해 먹는다는 것입니다. 

이게 별거 아닌거 같지만 상당히 중요 합니다. 끼니때를 넘겨서 군거질 형태로 음식을 먹으면 먹는 횟수가 잦아집니다. 그러면 먹는 양이 생각보다 많아 집니다. 그러면 자꾸 간단한 음식을 찾게 되서 군것질 형태의 음식을 먹게 되고 그러다 보면 살이 찌게 됩니다.

전 이런 악순환을 만들지 않기 위해 왠만하면 식때에 밥을 먹고 다른게 먹고 싶어도 왠만하면 식때에 맞쳐서 먹습니다. 그리고 낮에 먹을때는 배부르게 먹습니다. 그 이후에는 배고파서 먹고 싶은 욕망을 없애기 위해 충분히 음식을 먹습니다. 하지만 저녁에는 과식은 잘 안합니다.

다이어트 이것만 지키자.


다이어트 하시는 분중에 무조건 굶으면 살이 빠지는줄 알고 밥을 먹지 않고 아예 굶거나 다이어트 음식을 먹는 분이 계십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할때는 별로 좋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합니다. 사람이 일을 하고 공부를 하고 일상 생활을 하기 위해선 에너지원이 필요한데 영양분이 부족하면 의욕이 사라지고 날카로워 지고 두뇌 회전도 둔해집니다.

충분히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기가 자기에게 식습관에 대한 규칙만 잘 세우고 잘 지키면 얼마든지 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살이 많이 찌신 분들중에 자기는 먹는게 없는데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거 같다는 분이 계십니다. 물만 먹어선 살이 찔리 없고 자기는 먹는게 없다고 하는데 제가 옆에서 볼땐 많이 먹는거 같더군요.

먹는다는 기준이 어디냐에 따라 달라지는거 같습니다. 전 하루3끼 이후에 뭐라도 과자 하나 음료수 하나만 마셔도 많이 먹었다는 느낌입니다.

해서 제가 생각한 다이어트 기준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1. 하루 두끼 이상은 꼭 먹는다.
    - 뭐 한끼 정도는 다른걸 먹어도 될꺼 같습니다. 점심은 간단하게 면종류 라든지 빵 같은걸 먹어도 될꺼 같습니다.

2. 절대 굶지 않는다.
  - 절대 굶지 마십시요. 굶으면 일시적으로 살이 더 찌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참 오묘해서 영양분이 부족하면 몸에서 지방을 더 축적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절대 굶으면 안됩니다.

3. 군것질은 절대 하지 않는다.
   - 이게 참 중요 합니다. 이 군것질이란게 참 포괄적인데 밥 이외에 모든것을 전 군것질이라 생각합니다. 전 1년동안 과자를 먹고 싶다는 생각을 5번도 안한는거 같습니다. 과자 이외에도 단음식의 군것질은 절대 금물입니다. 그리고 또하나 지켜야 할게 있는데 저녁 먹고 난 후로는 절대 먹지 마십시요. 간단하게 과일 정도는 괜찮을거 같으나 기타 다른 음식은 먹지 마십시요.

4. 운동은 반드시 해야 한다.
  - 운동은 꼭 하셔야 합니다. 살을 빼기 위해 억지로 하는게 아니고 재미로 즐겁게 하셔야 합니다. 제가 성인이 되어 가장 쉽고 돈안들이고 혼자서 할수 있는게 걷기 운동이더군요. 하루에 한시간정도 빠른 걸음으로 운동을 꼭 하십시요.

위 4가지 사항만 지키면 반드시 살이 빠질 것입니다. 전 위 4가지 사항을 지켜야지 하고 지키는게 아니고 그냥 습관적으로 지킵니다. 물론 100% 지키는건 아닙니다. 저도 때에 따라선 과자도 먹고 끼니를 거를때도 있고 합니다만 늘 지킬려고 노력하고 있고 어기는 횟수가 몇번 되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약을 먹고 수술을 하고 그러는데 위 4가지 사항을 어기면 모두 말짱 꽝입니다. 물리적인 힘을 가하지 않고도 규칙만 잘 지키면 얼마든지 살은 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위 4가지 사항을 보시면 알겠지만 규칙에 들어간 말중에 "꼭", "반드시", "절대" 라는 단어가 들어 갑니다. 왜 들어 간지는 말안해도 아시겠죠!!!.

위 4가지 사항은 누구나 알고 있고 쉬워 보이지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위 사항을 꼭 잘 지키셔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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