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반응형
카카오톡이 버전업이 되면서 실제로 카카오톡으로 메신저를 보낼때 아주 유용한 기능인 이모티콘을 지원해 줍니다.

이미 무료로 자그마한 이모티콘을 지원해 주고 있지만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좀더 기능이 확장된 이모티콘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좀더 사용자가 원하는 많은 이모티콘을 사용할려면 소정의 금액을 지불해야 하지만 전국민적인 카카오톡은 무료 이모티콘도 제공을 해주기 때문에 금액 지불에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무료 만으로도 카카오톡 대화시 충분히 이모티콘으로 표현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확실히 기존 이모티콘 보다 업그레이드 된 이모티콘이 예쁘고 좀더 표현을 잘해 놓은거 같습니다. 이 업그레이드 이모티콘을 사용하기 위해선 카카오톡 스토어에서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이모티콘 사용 버튼을 누른후 기존 이모티콘 화면에서 왼쪽으로 슬라이드 시키시면 업그레이드 이모티콘을 추가 할수 있는 화면이 나타 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업그레이드 이모티콘 추가 화면에서 터치를 한번 하시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 화면으로 넘어 가는데 그 화면에서 제일 아래로 내리시면 판다독 이모티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만약 좀더 재미있고 다양한 표현을 원하시는 사용자분들은 유료로 이모티콘을 구매 하셔야 겠죠. ^^

이모티콘의 가격이 모두 1000원 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 하신다 하여도 크게 부담이 되는 수준은 아닌거 같습니다. 하지만 하나 주의 해야 하는 부분이 무료 이모티콘이든 유료 이모티콘이든 사용기간이 있습니다. 보통 180일 정도 인데 무료야 기간이 있어도 상관이 없겠지만 유료 결제시에는 사용 기간을 잘 확인해 보고 결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시고 이모티콘 다운받기 버튼을 누르시면 이모티콘이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잠시 기다리시면 다운로드가 완료 됩니다. 다운로드 화면에서도 알려 주듯이 이 무료 이모티콘도 사용기간이 180일 입니다. 개인적인 바램입니다만 사용기간 후에도 무료 이모티콘을 지원해 줬으면 싶네요. ㅋㅋㅋ

이모티콘 다운로드 완료가 되면 카카오톡 채팅 화면에서 이모티콘 버튼을 누르시고 왼쪽으로 슬라이드 시키면 다운로드 받은 이모티콘이 보일 것입니다.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한 다음 보낼 메시지와 함께 전송을 시키면 됩니다.


확실히 기존 이모티콘 사용할때 보다 메세지 전송시 좀더 아기 자기한 맛이 더 나는거 같습니다. 다운로드 후 180일 까지는 카카오톡 대화시 좀더 재미 있게 할수 있겠네요. 그리고 유료 버전을 사용한다면 좀더 아기자기한 맛을 느낄수가 있을거 같습니다.


카카오톡이 사용량이 엄청나긴 하지만 개발자의 입장에서 카카오톡의 수입이 항상 궁금했었는데 이제 조금씩 부분 유료 사항을 내놓으면서 수익에도 어느정도 신경을 쓰는듯 보입니다. 유료 컨텐츠 이지만 강제 사항도 아니고 구매시 크게 부담되지 않는 금액이라 크게 반감이 없는거 같습니다. 사용하기 싫으면 안쓰면 되니 말이죠. ^^

카카오톡 대화시 좀더 재미 있고 활기찬 대화를 원하신다면 업그레이드 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