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반응형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브라우저를 좀더 편리 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필수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 합니다. 

설치 하지 않아도 브라우징을 하는데는 아무런 이상이 없으나 개인적으로 좀더 편리한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위해선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하는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런데 확장 프로그램의 개수가 너무 많다 보니 어떤걸 설치 해야 하는지 망설여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수많은 확장 프로그램중 제가 스탠다드 하게 사용할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몇가지를 소개 할까 합니다.




1. RSS

요즘은 즐겨찾기 기능 보다는 RSS 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저도 RSS를 잘 모를때는 편리함을 몰랐으나 막상 RSS를 사용해 보니 즐겨찾기 보다 편리함이 너무 좋아 사이트 관리는 RSS로 하고 있죠. 그리고 요즘은 왠만한 사이트에선 RSS 기능을 다 지원 하기 때문에 사이트 관리 하기가 더 편해 진거 같습니다.

 그런데 크롬에서는 브라우저 자체 내 RSS 기능이 빠져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파이어폭스도 RSS 기능 만큼은 기본으로 넣어 놨는데 크롬은 RSS 기능 까지도 확장으로 설치를 해야 해서 살짝 불편함이 있죠.


  RSS 구독 확장 프로그램 설치



필수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크롬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RSS를 검색해 보시면 수많은 RSS 확장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 그중에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한 이유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용해 보면 심플한게 사용하기도 편리 하더군요. ^^

요즘은 RSS 피드를 사이트 내에서도 버튼을 제공하여 편리하게 RSS를 추가 할수 있으나 간혹 RSS 버튼을 찾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힘들게 사이트내 RSS 버튼을 찾는거 보단 브라우저 내에서 RSS 버튼을 사용하여 RSS를 등록하는게 편리 할 것입니다.


2. IE Tab

요즘은 국내 브라우저 호환성도 많이 좋아 져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만으로도 웹서핑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특성상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무시 할수는 없죠. 인터넷 익스 플로로러의 점유율이 조금씩 줄어 들고는 있으나 아직까지 IE외 타 브라우저에서는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ActiveX를 사용하는 사이트들은 크롬이나 파폭에서는 아예 볼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크롬에서 IE Tab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한다고 해서 ActiveX 설치 사이트들은 100% 볼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IE Tab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두면 IE 전용 사이트를 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IE Tab 확장 프로그램 설치



필수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 되면 IE 로 보고자 하는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 아이콘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이용하여 옵션을 항목을 설정하면 좀더 사용자 입맛게 맛게끔 설정하여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이 IE Tab 확장 프로그램은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에 설정 하는게 큰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3. 마우스 우클릭 해제

인터넷을 이용 한다는 것은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하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으면 사용하고자 하는 정보를 복사를 해야 하는데 많은 사이트들에서 불펌을 막기 위하여 마우스 우클릭 방지를 해놓은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불펌이 아닌 순수히 정보를 얻기 위한 것이라면 정보를 복사 해가는것은 나쁜게 아니라 생각합니다. 복사를 하기 위해선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할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해제 설치



필수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인스톨 버튼을 이용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하고 나면 마우스 우클릭이 되지 않던 사이트에서도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내용을 복사 할수 있을 것입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은 반드시 순수한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4. URL 줄이기

요즘 SNS 열풍으로 트위터를 많이들 이용 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트위터에는 글자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축약된 내용을 많이 적습니다. 특히 URL 같은 경우 워낙 긴 것들이 많아 트위터로 보내기가 힘든 것들이 있습니다. 그럴때 URL 줄여 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또다른 사이트를 열 필요 없이 바로 URL 을 줄여 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 할수 있습니다.


  URL 줄이기 goo.gl URL Shortener 설치


필수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줄이고자 하는 사이트에서 브라우저 우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줄여진 URL 을 복사 할수 있습니다. 필요한 곳에 사용 하시면 됩니다. SNS 뿐만이 아니더라도 URL 줄이는 기능을 브라우저 내에서 사용하면 많은 부분에서 편리함을 느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