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RSS 관리 HanRSS

Posted at 2009. 5. 17. 14:31 | Posted in 프로그램/► 툴설정
즐겨찾기, RSS 관리 HanRSS

반응형

전 즐겨찾기를 제 컴퓨터에 저장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꼭 한 컴퓨터로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무실에서 쓰는 컴퓨터가 있고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가 3대가 있는데 제가 쓰는 즐겨찾기 RSS 를 동기화 시키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그래서 쉽게 동기화 시킬수 없을까 찾아 다니다가 발견한게 HanRSS 입니다. 어짜피 인터넷이 안돼면 즐겨찾기, RSS 도 무용지물이니 굳이 내 로컬에 있을 필요가 없더군요.

HanRSS 말고도 다른 곳에서도 지원해 주는 사이트가 여러개가 있는데 제가 사용해 보니 HanRSS 가 가장 편하고 잘 돼 있었습니다.

이미 다른 유져분들도 많이 사용하실거라 생각 됩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을 해드리면서 간단하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메인 페이지 및 가입
 


메인 페이지 입니다. - http://www.hanrss.com

회원가입을 위해서 왼쪽 상단에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가입은 간단합니다.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전 이게 정말 맘에 들더군요. 다른 정보를 물어 보지 않아서 말이죠.



   브라우저를 이용한 즐겨찾기 등록
 


로그인 후 즐겨찾기 탭에 들어가면 왼쪽 아래에 브라우져용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한RSS-내 즐겨찾기에 추가" 를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서 브라우져에 즐겨찾기에 등록하면 됩니다.

그러면 웹서핑을 하다가 즐겨찾기 등록을 하고 싶으면 사이트에서 브라우져 즐겨찾기에 등록된 한RSS 를 이용하면 편하게 한RSS 에 등록 하실수 있습니다.



   RSS 등록하기
 

RSS 도 즐겨찾기와 마찬가지로 브라우져용 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등록 방법도 즐겨찾기랑 동일합니다.

저는 파이어폭스를 쓰기 때문에 RSS 등록이 가능한 사이트에 들어 가면 주소줄에 RSS 버튼이 나오는데 들어 가면 한RSS 등록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요즘 왠만한 사이트에서는 RSS 등록이 가능한 사이트에서는 등록 버튼이 따로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그 버튼을 이용하면 될거 같습니다.



   마무리
 

이상 제가 사용하는 HanRSS 를 이용한 즐겨찾기 동기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위와 같이 즐겨찾기를 등록하면 어느 컴퓨터에서 사용하든 내가 사용하는 즐겨찾기를 늘 사용할수 있습니다.

컴퓨터 문제로 포맷을 해도 즐겨찾기를 백업하는 불편함도 없습니다.

그리고 요즘 브라우져는 탭 기능을 다 지원 하기 때문에 첫번째 탭에 한RSS 를 열어 놓고 사용하시면 매번 즐겨찾기를 이용하기 위해 매번 한RSS 를 열어야 하는 불편함을 없을 겁니다. 저도 그렇게 사용하고 있으니깐요.

만약 HanRSS 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유저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 보시길 적극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