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기능의 편한 사용 방법

반응형
요즘은 거의 대부분의 하드웨어 장비들이 USB로 많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저장 장비인 개인용 USB나 외장 하드 디스크의 사용율도 많이 늘어 나서 USB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 졌습니다.

그런데 USB 를 이용한 저장 장비들은 일반 하드디스크와 다르게 이동성이 용이 하기 때문에 USB 하드웨어 제거시 주의를 해야만 합니다.

예전에 제 블로그에서 USB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에 대한 중요성에 대하여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제 글에서도 밝혔듯이 이때까지 윈도우 자체 기능인 USB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도 아무 탈없이 사용 하였다 하더라도 적은 확율이지만 외장 저장 장치의 자료가 삭제 되는 경우가 있으니 귀찮더라도 반드시 USB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기능을 통하여 제거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사실 USB 외장 저장 장치를 사용하다 보면 USB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기능을 사용하는게 귀찮은 부분이 많습니다. 트레이 부분의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기능의 작은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하기에는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좀더 편리하게 USB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하여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했을때 USB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기능이 메뉴에 있으면 상당히 편리 하겠죠. 더군다나 귀찮으즘으로 불안해 하면서 USB 저장 장치를 제거 하지 않아도 되니 말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했을때 메뉴에 [Safely Remove Hardware] 라는 항목을 클릭 하면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를 할수 있는 창이 뜹니다. 트레이 아이콘에서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거 보단 훨씬 편리해 보이지 않나요. ^^

위 기능을 사용할려면 레지스트리를 추가해야 하는데 아래의 첨부된 레지스트리 파일을 다운 받아 병합을 시키시면 됩니다.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우클릭 메뉴에 추가.zip


▶▶▶알림◀◀◀
위 레지스트리 파일은 윈도우7 or 비스타에서만 사용 할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압축을 푼 다음 Add~~~ 라고 되어 있는 레지스트리 파일을 더블 클릭 하여 병합을 시키면 됩니다. 병합 과정에서 경고 문구가 뜨는게 하나 있는데 무시 하시고 [예]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또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에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기능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압축을 푼 파일에서 Remove~~~ 라고 되어 있는 레지스트리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기능을 제거해 주면 됩니다.

USB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기능이 불편해서 잘 사용 하지 못했던 분들이 계시면 조금이나마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기능을 삽입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트레이 아이콘에서 기능을 사용하거 보단 편리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