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관련기기 안전제거에 대한 개인 생각

반응형
많은 유저분들중에 USB 관련기기 제거시 바로 뽑아 버리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습관은 매우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서 USB 안전제거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면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냥 뽑으면 안된다는 분도 있고 그냥 뽑아도 아무 상관없다 는 분도 있습니다.


제 생각으론 그냥 뽑으면 안된다 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아날로그 시대에 문서로 자료를 보관할때야 잘 모아 두고 정리만 잘 하면 됐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화가 돼면서 잘 모아두고 정리만 해선 안됩니다. 자료 손실에 대해서도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USB 제거를 그냥 뽑다가 10만분의 1, 100만의 1, 1000만의 1 에 자신이 걸리면 자료가 다 날아 갑니다. 그럼 누굴 원망하겠습까? 인터넷에서 다시 구할수 있는 자료야 고생만 조금 하면 돼겠지만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자료라면 그게 소중한 사진이나 회사 문서라면....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유저분 중에서도 한두번 쯤은 개인자료를 날려 먹으신적이 있을껍니다. 저 또한 소중한... 다시 구할수 없는 자료를 한두번 날려 먹었습니다. 제 실수로... 정말 하늘이 무너질꺼 같았습니다.

그리니 여러분도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선 USB 관련기기 제거시 안전제거를 습관화 하시기 바랍니다.
몇백만의 1에 당신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제가 USB 안전제거에 대해 기술적인 부분은 설명을 드릴수가 없어서 관련링크를 하나 걸겠습니다. 읽어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댓글에도 여러 의견이 있으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