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암호 입력 없이 자동 로그인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부팅시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로그인을 위해 암호를 입력하는 일일것입니다. 요즘같이 보안에 민감할때는 윈도우 부팅시 로그인 암호를 설정하여 사용하시는게 안전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윈도우 부팅시 자동 로그인을 많이 선호 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좋아 하지 않는 방법이지만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에선 자동 로그인을 할수 있는 방법이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부팅시 로그인 암호를 삭제하여 바로 윈도우로 들어 오게 하는 방법이고 또다른 하나는 로그인 화면에서 암호를 자동으로 입력 되게끔 해주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 암호 제거

 

윈도우7 부팅시 로그온 암호를 제거하여 로그인 화면을 건너뛰고 바로 윈도우로 진입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XP 시절부터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먼저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보기 형태가 범주로 되어 있으면 [사용자 계정] 항목을 찾기 어려우실텐데 보기 형태를 큰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하시면 쉽게 [사용자 계정] 항목을 찾으실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계정] 설정 화면에서 [암호 제거] 를 클릭하시고 현재 쓰고 있는 암호를 입력하여 [암호 제거] 버튼을 클릭하시면 쉽게 로그인 암호를 제거 하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7의 암호를 제거 하시면 윈도우7 부팅시 로그인 화면 없이 바로 윈도우 화면으로 들어 오는걸 확인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2. 자동 암호 입력

 

암호를 제거 하여 윈도우7 로그인 화면을 건너 뛰는 방법은 엄격히 말하면 자동 로그인이라 할수가 없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알려 드릴 방법은 로그온 화면을 건너 뛰는 방법이 아니고 윈도우7 로그인시 사용자가 현재 쓰고 있는 윈도우 암호를 자동으로 입력해 주는 방법입니다.

설정 방법은 [시작->검색바] 나 [시작->실행] 에서 [netplwiz] 입력하여 [사용자 계정] 설정 창을 띄웁니다.


[사용자 계정] 설정 창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여 이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음] 항목의 체크된 부분을 체크 해제 시켜 주시고 [확인] 이나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입력할 윈도우 암호를 저장하는 창이 뜨는데 그 창에서 지금 사용하고 계신 윈도우 암호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이후 부터는 윈도우7 부팅시 자동으로 로그인이 이루어 질 것입니다. 다시 수동으로 암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하고 싶으시면 체크 해제된 부분을 다시 체크 해서 설정 하면 되겠죠.

전 개인적으로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자동으로 뭔가가 이루어 지는걸 별로 좋아 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보안과 깊은 연관이 있는 로그인을 자동으로 하는 방법은 더욱 싫어 합니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분들 중에는 이런 보안 관련 사항보다는 편의성을 따지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자동 로그인을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