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의 새로운 탐색기 스크린샷

Posted at 2011. 8. 30. 18:33 | Posted in 윈도우
윈도우8 의 새로운 탐색기 스크린샷

반응형
윈도우7 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 부터 윈도우8에 대한 내용이 조금씩 나오고 있네요. 빠르신 분들은 이미 윈도우8 유출본을 설치해 보시는 분들도 계시는거 같습니다.

저도 나이만 좀 어렸으면 벌써 윈도우8 유출본을 구해서 설치해 보고 할껀데 회사일때문에 바쁘고 피곤한데다 나이가 있다 보니 어릴때 처럼 열정적이질 못하네요. ㅋ

이번 윈도우8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탐색기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미 MS 오피스에서는 이미 적용된 부분이기도 한데 윈도우8 부터는 탐색기에서 리본 메뉴가 적용 됩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MS 오피스를 쓰면서도 아직 리본 메뉴에 적응을 못하고 있는데 윈도우8 탐색기에 리본메뉴가 적용된다니 개인적으로는 크게 반길만한 사항은 아닌거 같습니다.


이 리본 메뉴가 시각적으로는 이뻐 보이는데 제가 실직적으로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크게 유용하지 않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제가 개발자라서 그런진 몰라도 공간을 많이 차지 하는 UI를 싫어해서 더 그렇게 느끼는 것일수도 있겠습니다.

그래도 한가지 다행인것은 윈도우8 탐색기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일반적인 메뉴인 최소화된 리본으로 사용 할수 있다는게 그나마 다행인거 같습니다.


그래도 MS 에서 다양한 성향을 존중해 주는거 같네요. ㅋㅋㅋ

윈도우8 탐색기에서 리본 메뉴로 바뀌면서 여러가지 기능도 추가가 되었는데 제가 아직 직접적으로 사용해 보질 않아서 딱히 감은 오지 않지만 크게 사용할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지금 생각으로는 이제까지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탐색기에서 특별히 메뉴 기능을 통해서 기능을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말이죠.


그래도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가 되었고 그 기능들에 모두 단축 아이콘이 부여 된다고 하니 막상 사용해 보면 손에 잡히고 감이 팍 오는 기능이 있으리라 생각해 봅니다. (제발 있어야 할것인데... ㅋ)

그리고 한가지 아쉬운 것이 윈도우8 탐색기에 탭 기능도 추가가 되었으면 하는데 아직 거기에 대한 내용은 언급이 없는거 같네요. 정식 버전에서는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탭 기능도 추가가 되어서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IT 전문 소식에 따르면 내년쯤에 윈도우8 이 나온다고 하는데 기일이 지켜 질지는 두고 봐야 하겠지만 점점 진화하는 윈도우를 기대해 봅니다.

참고로 아래는 윈도우8 탐색기의 시연 동영상입니다. 대충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