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가젯 갤러리에서 추가 가젯 링크 주소 바꾸기

반응형
윈도우7에서 바탕화면에 가젯을 추가 하기 위해서 가젯 갤러리 화면을 띄워서 사용을 합니다.

그러면 우측 하단에 "온라인에서 다른 가젯 가져오기" 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가젯 갤럴리 화면으로 이동을 시켜 줘서 손쉽게 가젯을 사용할수 있게끔 해줍니다.


그런데 처음 제가 윈도우7을 쓸대는 "온라인에서 다른 가젯 가져오기"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가젯들만 모여 있는 사이트로 옮겨 갔으나 언제 부터인지 모르겠만 어느날 부터는 가젯만 있는 곳이 아닌 테마나 바탕화면도 같이 표시해 주는 통합 사이트로 이동을 시키더군요. 


난 가젯을 필요해서 링크를 누른것인데 다른 정보까지 봐야 하니 좀 이상했고 더군다나 가젯의 정보를 보기 위해서 몇번의 클릭을 해야지만 가젯의 정보를 볼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에서 다른 가젯 가져오기" 링크를 누르면 바로 가젯이 모여 있는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도록 링크 주소를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작->검색] 에서 [그룹 정책 편집] 을 입력 하거나 [시작->실행] 에서 gpedit.msc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 창을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쪽 창에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사용자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요소]->[바탕화면 가젯]

그런 다음 오른쪽 창에서 [추가 가젯 링크 무시] 를 선택 합니다.


[추가 가젯 링크 무시]를 더블 클릭을 하셔서 설정창을 띄웁니다. 그 설정창에서 [사용] 으로 변경 하시고 아래 옵션 항목 텍스트박스에 가젯 링크 주소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가젯 링크 주소 : http://gallery.live.com/results.aspx?c=0&bt=1&pl=1&st=5

MS에서 제공하는 사이트가 아닌 다른 링크 주소를 사용하고 싶으시면 사용자가 원하는 링크 주소로 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설정은 모두 끝이 납니다. 그리고 좀 귀찮다라도 재부팅이나 로그오프후 로그인을 다시 하셔야 설정값이 적용이 됩니다. 

자 그럼 이제 가젯 갤러리 화면에서 "온라인에서 다른 가젯 가져오기" 를 클릭하시면 사용자가 설정한 링크 주소로 바로 이동을 할것입니다. 전 MS에서 제공하는 기본 링크를 바로 연결 시켜 줬더니 바로 가젯의 정보를 볼수 있어 훨신 편하네요.

"온라인에서 다른 가젯 가져오기" 링크 주소가 마음에 들지 않으셨던 사용자 분이 계시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여 링크 주소를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훨씬 사용하기에 편하실거라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