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종료 메뉴에서 절전 항목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하드 용량을 아끼기 위해 "절전" 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하드 용량을 아끼기 위해서 뿐만이 아니더라도 "절전" 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7에서는 종료 UI가 XP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실수로 절전을 클릭 할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실수로 절전을 클릭하지 않기 위해 절전 항목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작->검색],[시작->실행], [윈도우키+R] 을 이용하여 regedit 를 입력하고 레지스트르 편집기를 실행 시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

이동을 하셨으면 [Microsoft] 키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후 [새로 만들기]에서 [키]를 선택하여 "Power" 라고 이름을 정하고 또 같은 방법으로 [Power]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후 [새로 만들기]에서 [키]를 선택하여 "PowerSettings" 라고 이름을 정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런 다음 "PowerSettings" 에서 다시 [새로 만들기]로 [키]를 생성하고 이름을 "abfc2519-3608-4c2a-94ea-171b0ed546ab" 라고 정합니다.


"abfc2519-3608-4c2a-94ea-171b0ed546ab" 키값에서 우측 빈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다음 [새로 만들기] 로 [DWORD(32비트)] 값을 생성 하신후 이름을 "ACSettingIndex" 라고 정합니다.


그런 다음 "ACSettingIndex" 의 값을 "0" 으로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값을 생성하면 기본으로 "0"으로 설정이 되기 때문에 굳이 값을 변경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시고 윈도우를 재부팅하고 나면 시스템 종료 메뉴에서 절전 항목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시스템 종료 메뉴에서 절전 항목 때문에 좀 불편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여 절전 항목을 비활성화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종료 메뉴 선택시 절전을 누르는 실수가 없어 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