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자체 시스템 유지 관리 기능 사용법

반응형
윈도우7에는 XP에서는 볼수 없었던 여러가지 기능들이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그중에서 윈도우7 자체 기능인 시스템 유지 관리란 기능이 있습니다. 

윈도우7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손쉽게 윈도우7을 유지 관리 해주는 기능입니다. 여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자체 기능을 이용하다 보니 꽤 편한거 같습니다.

사용법은 [제어판]에서 [보기 기준]을 [범주]로 변경한후 [문제 찾기 및 해결]을 클릭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제일 아래쪽에 있는 시스템 및 보안에서 [유지 관리 작업 실행]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뜨는데 [다음] 버튼을 눌러 작업을 진행 합니다.


문제 검색이 이루어 지다 관리자 권한으로 문제를 계속 찾겠다는 창이 다시 보이는데 그 화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문제 해결 실행] 버튼을 눌러 작업을 계속 진행 합니다.


그러면 얼마 동안 문제가 있는 부분을 찾다가 검색이 완료 되고 해결이 끝나면 어떤 부분을 해결 했는지 보여 줍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7 자체 기능인 시스템 유지 관리 기능의 사용법은 끝이 납니다. 만약 문제가 없어 해결된 사항이 없으면 변경된 사항이 없다는 메세지를 보여 줍니다.


윈도우7에서 간단하게 오류가 생겼을 경우나 시스템 성능 향상을 위해 이 기능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매번 제어판으로 들어 가서 기능을 실행 시키기엔 귀찮은 면이 없잖아 았습니다. 그래서 이 기능을 좀더 편하게 이용하기 위해 아이콘으로 만들어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후 [새로 만들기->바로가기] 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뜨면서 위치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그 항목에 아래의 내용을 붙여넣기 하십시요.

%systemroot%\system32\msdt.exe -id MaintenanceDiagnostic


다음 버튼을 누루신후 바뀐 화면에서 아이콘의 이름을 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임의로 정하셔도 무방합니다. 전 [시스템 유지 관리]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침]을 누르면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바로가기 아이콘이 완성 됩니다. 아이콘을 눌러 보시면 손쉽게 시스템 유지 관리 기능으로 손쉽게 들어 가실수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신 윈도우7에 약간의 문제가 있다고 느껴 지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기능을 이용하여 점검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큰 문제가 아니면 해결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