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나를 알아 주는 이가 있어 행복하다

제가 조만간 다니던 회사에서 퇴사를 합니다. 몇달전부터 회사 팀장님과 제 퇴사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해서 결정이 나서 결국 오늘 제 후임자가 들어 왔습니다. 제 후임자가 들어 왔기 때문에 회사 모든 사람들에게 제가 퇴사 한다는 사실이 알려 졌습니다. 그전에는 제가 퇴사 한다는 사실을 대부분 모르고 있었거든요.

그렇게 오늘 저의 퇴사 소식이 회사 전체에 알려 지면서 점심 시간에 사내 식당에서 다른 부서 이사님들이 저에게 안타까운 마음으로 물어 보시더군요. 왜 퇴사 하냐고... 퇴사 안하면 안되냐고... 전 그냥 웃으며 피치못할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 어쩔수 없는 상황이 생겨 퇴사 한다며 죄송하다고 말씀 드렸죠. 

그런데 제가 회사에서 그다지 인지도 있는 사원이 아닙니다. 회사에 들어 온지도 얼마 되지 않았고 제조 업체에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일을 할려니 뭘 같이 하는것도 없습니다. 단지 부장급 이상 윗분들의 컴퓨터를 제가 많이 고쳐 준건 있습니다. 윗분들이 일을 하시다 컴퓨터 에러가 나면 저에게 SOS를 칩니다. 그러면 제가 잘 하진 못하지만 그래도 아는데까진 빠른 시간안에 고쳐 주고 했었죠. ^^

이렇게 컴퓨터를 고쳐 준거 말고는 그다지 회사에 기여 한바가 없습니다. 제가 하던 프로젝트가 미약해서 크게 회사에 수익을 내준것도 없어서 회사에 있기가 민망할 정도 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퇴사 소식을 들으신 이사님들이 저를 보고 퇴사 안하면 안되냐고 하는 말을 들으니 참 기분이 좋네요. 


비록 그분들과 개인적인 친분은 없지만 그래도 해준거 없는 저에게 빈말이라도 그런 말을 해주시니 참 고마울 따름입니다. 회사를 일년도 안되 퇴사 하게 되면서 제 이미지가 회사분들에게 나쁘게 보일까봐 참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그래도 크게 나쁘게 비춰지지 않는거 같아 다행이란 생각도 됩니다.

제 퇴사에는 여러가지 많은 이유가 있고 말못할 사정도 있습니다. 지금 그 사정을 적기에는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 좀 그렇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뭐... 궁금해 하실 분들은 없겠지만 말이죠. ㅋㅋㅋ

아무튼 이렇게 인지도 없는 일개 직원이 퇴사하는데 이사님들이나 사원분들이 개인적인 친분도 없는 저에게 빈말이라도 한마디씩 해주니 그래도 내가 인생을 잘못사는 편은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계속 이렇게 인생을 잘 살아야 할텐데 잘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저의 개인적인 이야기 한번 해봤습니다. ^^   


신고

댓글 12

  • BlogIcon CSKIN (2010.08.02 17:57 신고)

    후우.. 퇴사.. 하시는군요..


    얼른 다른 좋은 직장을 구해서행복하게 사셔하할텐데 말이죠^^


    앞으로 잘되길 빕니다. ^^

  • BlogIcon 닉쑤 (2010.08.02 18:36 신고)

    저는 궁금한데요.. ㅎ

    무슨일이신지는 몰라도 더 좋은곳으로 가셨으면 좋겠네요.

    • BlogIcon MastmanBAN (2010.08.03 21:18 신고)

      그런가요. 감사해요. 궁금해 해주셔서... ㅋ
      쓸 마음이 생기네요. ㅋㅋㅋ

  • BlogIcon 돌이아빠 (2010.08.02 19:48 신고)

    음..이직을 하시는건지 아니면 창업을 하시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힘든 결정을 하셨군요.
    경력자로서 1년 이내에 회사를 그만둔다는게 말처럼 쉬운일이 아닌데. 거기다 한 집안의 가장으로서 어려운 결정이셧으리라 생각됩니다.

    말로써 천냥빚도 갚는다고 했던가요? 모쪼록 나쁜 이유가 아닌 기분 좋은 이유였으면 좋겟습니다.

    • BlogIcon MastmanBAN (2010.08.03 21:19 신고)

      여러가지 이유가 겹치고 가정적으로도 안좋은 일이 생겨서 어쩔수 없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앞으로 잘되야 할텐데... 잘돼겠죠? ㅜ.ㅜ

  • BlogIcon 별군 (2010.08.03 10:22 신고)

    퇴사 하시는군요 ^^ 어떤 이유인지 저도 궁금해지는데요?
    짧은시간이지만 그래도 좋은분들과 같이 일하신게 부럽네요 ~^^

  • BlogIcon 윤뽀 (2010.08.03 10:57 신고)

    앗,,,, 반님도 퇴사
    윗분들께서 그리 말씀해주셨으니
    아마 다음에 하시는 일도 좋은 결과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BlogIcon 사랑초 (2010.08.03 12:58 신고)

    무언가 더 열정적으로 바라시는게 있어 퇴사하시겠죠 ? ^^ 하시는일 모두 잘되시길 바래요.

    • BlogIcon MastmanBAN (2010.08.03 21:21 신고)

      ㅎㅎㅎ 나중에 말씀 드리겠습니다. ^^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