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내컴퓨터에 휴지통 추가하기

Posted at 2010. 3. 19. 11:04 | Posted in 윈도우
윈도우7 내컴퓨터에 휴지통 추가하기

반응형
요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휴지통을 바탕화면에서 삭제 하시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휴지통을 바탕화면에서 삭제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휴지통 뿐만이 아니고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두고 사용하는걸 병적으로 싫어하기 때문에 지저분하게 아이콘을 두고 사용하지 않습니다.


 
깨끗해 보이죠. ^^ 그래서 삭제한 휴지통 기능 대용으로 통합 가젯으로 휴지통 기능도 있는 것을 사용하면서 휴지통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같이 휴지통 기능이 있는 가젯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휴지통을 바탕화면에서 삭제 하고 나면 휴지통 관리의 불편함이 생깁니다. 저같이 가젯을 이용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휴지통 관리를 할때마다 휴지통을 다시 생성 시켰다가 다시 지우는 불편함을 감수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알려 드릴 휴지통 관리법은 내 컴퓨터 항목에 휴지통을 추가 하여 바탕화면에서 삭제한후 편리하게 휴지통 관리를 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시킵니다.

  • 윈도우키 + R 또는 시작->실행regedit 입력


그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
MyComputer\NameSpace\


이 경로에서 새로만들기를 생성후 키 이름으로 {645ff040-5081-101b-9f08-00aa002f954e} 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설정은 모두 끝이 납니다. 내 컴퓨터에서 휴지통이 생겼는지 확인해 보시고 정상적으로 휴지통이 보이신다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쉽게 휴지통을 내 컴퓨터에 추가 시키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지스트리 경로를 따라 가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레지스트리키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병합 시키시면 간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휴지통을 삭제 하고 나서 휴지통 관리의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쉬운 방법으로 간편하게 휴지통을 따로 관리 할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