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ActiveX 몇개나 설치 될까?

Posted at 2010. 1. 5. 10:55 | Posted in 이야기/► IT
은행 ActiveX 몇개나 설치 될까?

반응형
전 ActiveX를 너무 싫어 합니다. 기본적으로 ActiveX를 요구하는 사이트는 아예 들어가질 않습니다. 정말 필요한 사이트인지 충분히 생각하고 설치를 하긴 하는데 아직 설치한 ActiveX 는 없습니다.

그런데 은행은 다릅니다. ActiveX를 설치를 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인터넷뱅킹 자체를 할수 없으니 어쩔수 없이 설치 할수 밖에 없습니다. 제 메인 컴퓨터에는 설치 하지 않고 제 서브 컴퓨터에 은행 ActiveX를 설치 해서 인터넷 뱅킹을 하고 있는데 정말 불편하고 불만입니다.


이제 대세가 웹표준으로 가고 있고 MS에서도 ActiveX는 보안에 위험이 있으니 사용하지 말것을 권고 한지도 한참 된거 같은데 아직 우리나라 은행들은 ActiveX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은행에 들어 가기 위해선 얼마나 많은 ActiveX를 설치 해야 하는지 실험을 해봤습니다.

1.국민은행


2.기업은행


3.부산은행


4.신한은행


나열해 놓고 보니 더 짜증이 나네요. 뭘 이렇게 많은 설치를 요구 하는지... 에혀...

다른 은행들도 더 하고 싶었지만 그럴수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짜증이 나서 말이죠. ActiveX를 설치 하면서 재부팅을 두번이나 했더니 갑자기 짜증이 확 밀려와서 그만 뒀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깔려 있던 은행 ActiveX를 제거 하고 테스트 하면서 ActiveX를 다시 설치 했더니 컴퓨터가 정말 버벅 거립니다. 테스트한지 며칠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버벅거리네요. 젠장...

지금까지 테스트한것만 봐도 다른 은행들도 이와 비슷할거 같습니다. 굳이 안해봐도 될거 같습니다. 보통 은행 마다 로그인 될때까지 중복된거 합치면 4-5개 정도의 ActiveX를 요구 하고 있습니다. 제 기분상 이 보다 더 될거 같은데 아마 사이트를 더 돌아 다니면 ActiveX를 더 요구 할거 같습니다.

이렇듯 우리나라 은행 몇군데만 돌아 다녀도 컴퓨터가 걸레가 된듯한 느낌입니다. 그럼 저 ActiveX들이 성능이 좋으냐 하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그런거 같지도 않습니다. 특히 nProtect 같은 경우는 네트즌들에게 욕을 먹고 저 개인적으로도 좋아 하지 않는 프로그램인데 왜 모든 은행에서 저 프로그램을 쓰는지 모르겠습니다. 성능도 별로 안좋은거 같은데 말이죠.

그리고 저 ActiveX들이 은행 사이트를 나오면 다 종료가 되냐 하면 그렇지도 않더군요. nProtect 같은 경우는 윈도우 서비스 항목에 등록이 되어 컴퓨터 부팅과 함께 늘 상주 합니다. 옵션 항목에 그 기능을 끄는 항목도 없습니다. 일반 유저인 경우 매일 인터넷 뱅킹을 하는것도 아닌데 쓸데없이 컴퓨터 메모리만 차지 하게끔 만들어 놨으니 참 싫습니다. 


은행들이 보안 문제때문에 이러는걸 알고는 있지만 이제는 좀 바꿔야 할때가 된거 같습니다. 이제 세계적으로 사장되고 있는 기술을 보안관련 기술에 접목해 쓰고 있다는건 정말 아닌거 같습니다. 이제 새해도 밝았으니 은행들도 이런점을 인식하고 새로운 기술력을 접목시켜 앞으로는 좀더 쾌적한 인터넷 뱅킹을 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야기 >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자는 바보다.  (8) 2010.01.27
네이버를 버리고 싶지만 버릴수가 없다.  (43) 2010.01.14
완벽한 인공지능 기술이 나올까?  (16) 2009.12.29
결국 HanRSS 결제하다.  (8) 2009.12.19
윈도우7 사용중...  (0) 2009.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