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스맨 Macpack V103 맥팩 백팩가방

Posted at 2009. 12. 4. 17:48 | Posted in 하드웨어
빈티지스맨 Macpack V103 맥팩 백팩가방

반응형
얼마전에 제가 쓰던 노트북 백팩이 좀 낡아서 바꾸고 싶어 쇼핑몰을 뒤져 구매한 제품입니다. 

쇼핑몰이미지상으로 봐선 깔끔한거 같아 구매를 했는데 받아보니 너무 깔끔해서 탈이네요. ㅋㅋㅋ

일단 가방 부터 보여 드리겠습니다.

(적응 안돼는 입구 부분)

(빈약한 수납공간)



지금 사용한지 한 3일 정도 됐는데 좋은점도 있고 나쁜점도 있고 그렇습니다.


  1. 가볍다.
  2. 디자인이 깔끔하고 케쥬얼 하다.

  3. 노트북 안전 보호 쿠션이 잘돼어 있다.

  4. 전용 파우치를 제공한다.

  5. 방수커버가 따로 있다.



  1. 수납공간이 많이 부족하다.
  2. 책넣는공간 입구가 적응하기 힘들다.(2,4번째 그림 참조)
  3. 파우치가 13인치까지 수납가능

장단점을 구분해 봤는데 제일 큰 장점은 가벼움에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백팩을 지금 4개째 쓰고 있는데 그중 제일 가벼운거 같습니다. 전 노트북을 14인치 15인치급을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안그래도 무거운데 가방까지 무거우면 곤란한데 이제까지 쓴 백팩들은 좀 무거웠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정말 가볍습니다. 어깨에 매면 이전 가방에 넣고 다닐때랑 무게가 확실히 다르다는걸 느낌니다.


또한 단점중에 가장 큰부분이 수납공간입니다. 

제가 이제까지 가지고 다녔던 백팩은 좀 무거웠어도 수납공간이 필요한 만큼은 있었는데 이 제품은 수납공간이 이전에 쓰던 제품들보다 월등히 떨어 집니다. 마우스 자리로 쓸만한 공간도 없는거 같습니다. 물론 양옆과 앞쪽 아래 부분에도 공간이 있지만 제가 말한 수납공간은 그림(위에서 6번째) 에서 보시듯이 포켓 용도로 쓸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마우스를 책넣는곳에 넣고 다닙니다. 이부분이 제일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파우치 부분도 좀 아쉽습니다. 이 부분은 장단점에 다 들어가 있는데 이유는 있어서 좋긴 한데 전 쓰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쇼핑몰 광고 부분엔 16인치 까지 수납가능하다고 되어 있으나 제 노트북이 14인치 4:3 인데 안들어 갑니다. 억지로 넣으면 들어 갈거 같은데 굳이 힘들게 넣고 싶지가 않았습니다.

아직 사용한지 몇일 되지 않아서 정확히 파악한지는 모르겠지만 이제까지 쓰면서 느낀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용하다가 장단점이 늘어 나면 다시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PS. 늘 느끼는거지만 제가 사진을 너무 못찍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좀 깨끗한 이미지를 보여 드려야 하는데 이게 영 사진 찍는데는 취미가 없어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