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사항들

반응형
갤럭시S를 사용한지도 몇달 되었군요.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참 어리버리 되면서 신기해 하던 기억이 많이 납니다. 일반 폰과는 다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여러모로 사용상에 있어서 어려웠던 점이 많았던거 같습니다. 그래도 최신의 스마트폰을 쓰면서 여러모로 생활하는데 있어 예전 폰을 사용할때 보다는 많은 편리함이 있었던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현존 최신의 스마트폰이라고 자부할수 있는 갤럭시S 이지만 그 어떤 제품이든 100% 완벽하고 사용자 요구를 모두 채울 수는 없는 법이지요. 제가 이때까지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조금 불편했던 부분을 언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덮개 열기

 

갤럭시S가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베터리를 교체 할수 있다는 부분이였습니다. 안그래도 스마트폰에선 베터리 소모가 많은데 여분의 베터리 없이 사용한다는게 좀 불안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여분의 베터리를 사용할수 있는 갤럭시S는 큰 장점이 될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베터리를 교체 하기 위해선 갤럭시S 후면에 있는 베터리 덮개를 열어야 하는데 이게 만만치 않더군요. 처음에는 새 제품이라 좀 빡빡해서 그런가 싶어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줄 알았는데 처음보단 많이 부드러워 졌지만 그래도 현재까지 베터리 덮개를 여는게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손톱이 길때는 그나마 나은데 손톱을 깍아서 짧은 날에는 거짓말 조금 보태서 정말 손톱밑이 찢어질거 같은 고통을 참으며 베터리 덮개를 열고 있습니다. 시간이 더 많이 지나면 더 많이 부드러워 지겠지만 시간이 꽤 걸릴거 같고 손톱이 없을시에는 늘 베터리 덮게 여는게 쉽지 만은 않을거 같습니다.

처음 설계할때 베터리 덮개 여는 방식을 지금 형태가 아닌 잠금 방식이나 슬라이드 형태로 했으면 어땠을 하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2. 3G 온오프

 

제 갤럭시S 요금제가 일반요금제이기 때문에 데이터 요금제를 따로 1만원짜리를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1만원짜리가 100mb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3G 사용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을때는 3G 기능을 끄고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3G 기능을 몇번 껐다가 켜는 작업을 하면 3G가 작동을 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폰을 재부팅하고 나면 정상적으로 되더군요. 3G에 관한 펌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있지만 여전히 이 부분의 문제는 해결이 되지 않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 문제가 저만의 문제인지 모든 갤럭시S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저에게 있어서는 이런 현상이 자주 일어 나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요즘은 1만원 데이터 요금제가 500mb 로 늘어 나서 굳이 3G 를 OFF 시켜놓을 일이 없어서 큰 불편함은 느끼지 않고 있지만 그래도 베터리 절약 차원에서 잘때는 OFF 시키고 자고 싶은데 이런 문제로 인하여 불편을 겪을거 같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3. 알람끄기

 

갤럭시S를 쓰면서 실질적으로 아침마다 가장 많은 불편을 겪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제가 아침에 알람을 듣고 바로 일어 나는 스타일이 아니고 좀 뒤척이다가 일어 나는 경우가 많은데 예전 폴더폰을 사용할때는 아침에 알람이 울림때 알람이 울리면 혹시 다시 잠들걸 생각하여 사이트키로 무음을 시켜 놓고 이불속에서 좀 뒤척이다가 다음 알람이 울리기 전에 일어 나서 폴더를 열고 종료를 눌러 알람을 끄고 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는 알람이 한번 울리고 대기를 시켜 놓은 상태에선 알람을 끄는 기능이 없더군요. 반드시 다음 알람이 울릴때까지 기다렸다가 종료를 시켜 줘야지만 알람 기능이 꺼지더군요. 이게 은근히 불편하더군요. 처음에는 이 알람을 껐다고 생각하고 화장실에서 씼고 있다가 알람 소리 때문에 후다닥 다시 나와서 다시 종료 시키는 일을 몇번 했습니다.

그리고 이 알람 기능이 시스템 어플로도 꺼지지가 않더군요. 알람 대기 상태에서 알람을 종료 시킬수 있는 기능이 있나 싶어 여러 가지로 연구를 해봤지만 결국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하나 찾은 기능이 알람 기능 설정 화면에서 해당 알람 기능을 아예 꺼버리는 기능 밖에는 찾은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그다지 좋은 방법이 아닌거 같아 사용하기가 꺼려 지더군요. 알람 기능을 다시 ON 시키지 않으면 다음날 아침에 알람이 울리지 않기 때문에 혹시 실수로 알람 기능을 ON 시켜 놓지 않으면 아침에 회사에 지각하는 일은 당연지사 겠죠.

이 알람 대기시 종료 시키는 기능은 꼭 찾고 싶습니다. 혹시라도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로 꼭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