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바이러스 백신 AVAST(어베스트) 예약 검사 설정 방법

반응형
백신 프로그램에는 거의 대부분이 예약 검사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세계 3대 무료 백신 중에 하나인 AVAST(이하 어베스트) 는 이 예약 기능이 숨겨져 있습니다.

 다른 백신들은 대부분 예약 검사 항목이 눈에 잘띄는 곳에 있지만 어베스트는 꼭꼭 숨겨 두었네요. 

그래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잘 찾지를 못하는데 예전 백신에선 예약 기능을 유용하게 잘 쓰고 있었는데 어베스트에서는 찾다가 못찾아서 없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예약 검사 기능 없는 백신은 거의 없죠. ^^

그럼 어베스트에서 예약 검사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베스트를 실행 시키신후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메뉴에서 [컴퓨터 검사 -> 지금 검사]로 이동 하신후 우측 화면에서 [빠른 검사] 항목 밑에 있는 [자세히]를 누르신 다음 [설정] 버튼을 이용해 설정창을 띄우도록 하겠습니다.

AVAST(이하 어베스트) 예약 설정


이렇게 띄운 설정창에서 좌측 메뉴에 제일 아래에 [예약] 항목을 클릭 하신 다음 우측 화면에서 [이 검사 예약] 부분을 체크 하신후 사용자가 원하는 예약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AVAST(이하 어베스트) 예약 설정2


이렇게 하시면 예약 설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제가 설명 서두에 [빠른 검사]를 예로 설명을 했는데 정밀 검사를 원하시는 분은 [전체 시스템 검사] 항목에서 이와 똑같은 방법으로 예약 검사를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베스트에서 예약 검사와 비슷한 기능을 팁으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베스트에는 화면 보호기가 실행되었을때 시스템을 검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걸 설정해 놓으면 컴퓨터가 쉬고 있을때 검사를 해주기 때문에 컴퓨터 사용시 방해가 되지 않아 좋은거 같습니다. 

설정 방법은 화면 보호기 설정 화면에 가시면 되는데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후 [개인설정] 으로 들어 가셔서 우측 제일 아래에 있는 [화면 보호기] 항목으로 들어 가시면 됩니다.

AVAST(이하 어베스트) 화면보호기 설정


그런 다음 화면보호기 선택 화면에서 콤보박스에 있는 항목중 [avast! antivirus] 항목을 선택 하신 다음 확인을 눌러 설정을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AVAST(이하 어베스트) 화면보호기 설정2


이렇게 하시면 화면보호기가 실행 되면서 어베스트 검사 기능이 같이 작동이 됩니다. 편하죠! ^^

xp나 비스타에서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화면 보호기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가시면 어베스트 화면 보호기 검사를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어베스트를 사용하시면서 예약 검사를 하지 못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예약 검사를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