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P 아성에 도전하는 동영상 재생기 톡플레이어(TokPlayer)

반응형
부제 : 가벼운 동영상 플레이어 톡플레이어(TokPlayer)

동영상 플레이어 중에는 곰플레이어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곰플에이어를 사용 했었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플레이어고 편해서 썼었는데 버전업이 되면서 곰플레이어가 자꾸 무거워 진다는 느낌을 받아서 KMP로 넘어 갔습니다.


KMP가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곰플레이어 보다 디자인이 예쁘지 않고 좀 어려워 보여서 사용을 하지 않았었는데 KMP에 마음을 주고 사용을 하다 보니 곰플레이어 보다 훨씬 좋더군요. 

KMP


하지만 KMP 제작자분인 강용희님의 개인적인 사유로 KMP를 판도라 업체에 넘겼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사용상에 별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았습니다. 그런데 판도라에서 버전업을 했다고 해서 업데이트를 하곤 바로 실망 했습니다. 뭔가 삐걱 거린다는 느낌에 더 이상 주인이 없어진 KMP를 써야할 이유를 찾지 못하고 다른 플레이어로의 전환을 생각 했었습니다.

그래서 찾은게 다음 팟플레이어 였습니다. 거기다 팟플레이어가 KMP의 원 제작자 이신 강용희님이 만든다는 사실을 알고 더욱 믿음이 가서 당장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만족하고 쓰고 있었으나 어느 순간 다음 팟플레이어도 이상해 지기 시작하더군요. 자주 되던 업데이트도 뜸해지고 업데이트 된 내용도 대부분이 동영상 플레이어 관한 것은 없고 죄다 채팅에 관한 것 밖에 없었습니다. 거기다 업데이트시 IE 홈페이지를 다음으로 바꿔 버리는 기능을 삽입했더군요. 여기에 참 많은 실망을 했습니다. 강용희님이 이렇게 할 분이 아니신데 말입니다. 틀림없이 다음측과 많은 회의(?) 끝에 내린 결정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이런 일 때문에 일각에선 강용희님이 다음 팟플레이어 개발을 그만 두신게 아닌가 하는 소문이 돌더군요.


아무튼 그런 이유로 다른 플레이어를 찾고 있었지만 딱히 마음에 드는 플레이어를 찾기 못해 팟플레이어를 계속 사용 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톡플레이어라는 프로그램을 알았습니다. 팟플레이어가 KMP와 UI 및 기능이 비슷하듯이 이상하게 톡플레이어도 KMP, 팟플레이어와 UI 및 기능이 비슷하더군요. 거기다 이름까지 비슷하죠.(팟-톡)  이런 부분에 있어서도 일각에선 강용희님이 팟플레이어 제작을 그만 두고 톡플레이어 제작을 시작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더군요. 이게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톡플레이어를 보면 왠지 그럴수도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말이 너무 길었네요. 그럼 톡플레이어에 대한 얘기를 좀 하면 몇일 사용해 보니 마음에 드는 플레이어 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 기본 플레이어로 지정해 두고 사용하고 있으며 업데이트도 자주 되고 있고 홈페이지에서 피드백도 바로 바로 수용이 되는거 같아 좋은거 같습니다.

그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치와 사용법, 인터페이스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아래 사이트에서 톡플레이어를 다운 받습니다. 32비트 64비트 모두 지원하니 환경에 맞는 버전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톡플레이어


설치는 간단합니다. 여타 프로그램 처럼 다른 프로그램 설치 여부나 팟플레이어 처럼 IE 홈페이지 변경 부분이 없기 때문에 다음 버튼으로 간단히 설치를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톡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기본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어떻습니까? KMP, 팟플레이와 비슷하지 않습니까?

톡플레이어 환경설정


환경설정 부분입니다. 이부분도 팟플레이와 유사하지 않습니까? 이런 부분때문에 강용희님이 톡플레이어를 제작하시는게 아닌가 하는 소문이 도는거 같습니다. 그게 아니면 톡플레이어에서 모방을 했다는 건데...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KMP, 팟플레이어에서 되는 왠만한 기능은 거의 다 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활발히 개발중인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앞으로 발전이 계속 이루어 진다면 KMP의 아성을 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조심히 해봅니다. 단지 하나 불편한 점은 음악 파일(mp3 등)을 재생시킬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외부 코덱을 연결하면 되는거 같긴 한데 그래도 다른 플레이어처럼 내부코덱으로 음악 파일도 재생 시킬수 있었으면 더욱 좋았을걸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부분도 아마 버전업이 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톡플레이어가 예전 큐플이란 플레이어에서 이름과 기능, UI 를 바꾸어 톡플레이어가 된거 같습니다. 또한 상당히 가볍게 돌아 가는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저상양 컴퓨터에서도 무난하게 돌릴수 있습니다. 거기다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에는 없는 On Game 이란 기능이 있습니다. 이기능을 간단히 말하면 RPG 게임 하면서 동영상을 볼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으로 지금 특허 출원 중이라 하네요. 이런 기능 때문에 동영상 플레이어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거 같아 더욱 믿음이 가는거 같습니다.

여러분 중에서도 저와 같이 다음 팟플레이어에 실망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톡플레이어를 추천 드립니다. 또한 저사양 컴퓨터에서 동영상이 버벅 거림에 시달리시는 분들이나 RPG 게임을 하시면서 동영상을 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톡플레이어를 사용해 보실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