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계산기 연봉 실수령액 계산 하는 여러가지 방법

반응형

해마다 연초가 되면 연봉에 변화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기본적으로 올려 주는 경우도 있고, 진급을 한다던지 등 연봉에 변화가 생길때 매달 내가 얼마를 받을지 계산을 해봐야 하는데 여러 가지 세법이 있기 때문에 개인이 직접 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워낙 사이트나 앱들이 잘 되어 있어서 여기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면 좀더 쉽게 연봉계산기 및 연봉 실수령액을 계산 할수 있습니다. 

 

매년 연봉에 변화가 있을시 아래 방법을 이용하여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 이용 방법

가장 손쉽게 이용하는 방법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 최대 검색 사이트인 네이버를 이용하면 정말 손쉽고 빠르게 계산 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녹색 검색 창에서 "연봉 계산기" 라고 치고 검색을 누르면 제일 상단에 "임금계산기" 라고 연봉 계산 할수 있는 영역이 나옵니다. 

 

연봉액을 적고 부양가족수, 20세 이하 자년수를 적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연봉에 따른 매달 실수령액 즉 내 통장에 직접 찍히는 금액이 표시가 됩니다. 

 

비과세액을 아시는 분은 직접 적으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기본으로 두시고 게산하기 를 하셔도 됩니다. 

 

월 환산금액으로 표시가 됩니다. 저 금액이 내 통장에 들어 오는 돈이 됩니다. 

 

제가 1억 연봉이라서 저렇게 한게 아닌거 아시죠? ㅋ 저도 연봉 1억을 받고 싶다는 기대로 게산을 해봤는데 한달 실수령액은 제가 생각하는 거만큼 받진 못하네요. ㅜ.ㅜ 

 

그래도 직장인으로서 연봉 1억은 상징적인 부분이 있으니 받아 보고 싶네요. ^^

 

네이버 말고도 우리나라 최대 취업 사이트 사람인 및 인크루트에서도 계산 할수 있습니다. 

 

 

취업 전문 사이트에서의 연봉 계산 금액도 네이버에서 계산 값과 같아서 어디서 계산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연봉에 퇴직금이 포함된 금액도 같이 계산해야 한다면 취업 사이트 연봉 계산기는 퇴직금 포함 옵션이 있어 필요하신 분들은 취업 사이트 연봉 계산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위 사이트 이용방법은 스마트폰이든 PC 든 어디서든 이용할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죠. 웹이니까... ㅋㅋㅋ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 앱 이용

사이트가 아닌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플레이에서 연봉 계산기를 검색하면 여러 가지 연봉 계산기 앱들이 나옵니다. 

 

전 그중에서도 사람인에서 제작한 사람인 연봉 계산기를 주로 이용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해 봐도 제일 상단에 표시 되기 때문에 설치 하기도 손쉬운거 같습니다. 

 

 

용량도 얼마 안되기 때문에 설치도 금방 끝날 것입니다. 설치가 마무리되면 연봉 계산기를 실행해서 사이트에서 처럼 연봉 및 기타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이 완료 되면 "급여계산" 버튼으로 실수령액을 보실수 있습니다. 

 

연봉 계산된 금액입니다. 네이버 사이트에서 계산한 금액과 좀 다르긴 하지만 거의 흡사한 금액이 나오네요. 

 

이게 사이트 마다 또는 앱 별로 계산하는 방식이 조금씩 달라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세금 계산 방법이 참 복잡하기도 하고 어디에 기준을 두느냐에 따라 또 다르계 계산 될수 있기 때문에 금액이 다르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이게 또 실제로 내 회사는 또 다르게 계산 할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이렇게 계산된 값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기 때문에 대략의 금액이 궁금하시다면 이렇게 계산해 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 합니다. 

 

그리고 꼭 주의해야 할게 어느 사이트나 앱이든 어디를 이용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는 사이트 및 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연봉 계산 이란게 세금과 관련된 부분이 있기 때문에 매년 법이 바뀔수 있기 때문에 좀더 정확한 연봉 계산을 위해서 꾸준한 업데이트로 세금 계산 방식이 업데이트 되는 것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올해도 벌써 2월이 지나가고 있네요. 연봉에 변화가 있으시고 한달 실수령액이 궁금 하시다면 위 방법을 이용하여 게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