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광고 없는 파일 관리자 CX 파일 탐색기 앱 추천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필요한 앱 중에 하나가 파일 관리자 인거 같습니다. 윈도우의 탐색기 같은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에는 자체적인 파일 관리자 앱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삼성이나 엘지 등 메이저 폰에는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 있죠. 하지만 요즘은 자급제폰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 메이저 회사 외에 다른 폰을 사용하는 경우 자체 앱이 좀 부실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스토어에 수많은 파일 관리자 앱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도 메이저 폰이 아닌 비주류 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파일 관리자 앱이 마땅치 않아 여러 가지 앱을 설치해 보고 비교해 봤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앱이 CX 파일 탐색기 앱인데 사용하기도 편하고, 무료이고, 거기다 광고 까지 없어 거의 완벽한 파일 관리자 앱이 아닌가 합니다. ^^

 

거기다 저만 좋게 느낀게 아니라고 생각 든게 평점이 너무 높습니다. 스토어에서 이렇게 높은 평점 받기가 쉽지 않은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평점을 받았다는 얘기는 그만큼 괜찮은 앱이라는 얘기겠죠. 

 

스마트폰 광고 없는 파일 관리자 CX 파일 탐색기를 사용하기 위해선 구글 Play 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 하시면 됩니다. 

 

검색에서 CX 파일 탐색기를 검색한후 위 이미지에 보이대로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전 이미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열기"로 보이는데 최초 설치자는 "설치"로 보일 것입니다. 

 

용량이 얼마 되지 않으니 설치는 금방 될것입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앱 서랍이나 홈 화면에서 CX 파일 탐색기를 실행해 봅니다. 

 

여타 파일 관리자 파일 탐색기와 UI는 다를순 있는데 한글화가 잘 되어 있고 직관적인 UI 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는 크게 불편함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딱~ 보면 어떻게 사용해야 겠구나 느낌이 오시죠. ㅋ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메인 저장소 입니다. 필요하신 폴더, 파일을 찾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CX 파일 탐색기에는 따로 설정해야할 기능이 없습니다만... 파일 탐색기에서 가장 중요하고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 설정은 앱 우측 상단에서 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맞에 맞게 설정 할수 있습니다. 또한 정렬 부분을 눌러 보시면 다시 정렬 기준을 보여 줍니다. 

 

원하시는 기준을 선택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CX 파일 탐색기의 유일한 단점이 있는데 제가 원하는 파일 정렬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제가 원하는 정렬은 파일은 최신 날짜 순이지만 폴더는 이름순으로 보고 싶은데 그런 정렬 방법은 없더군요. 

 

근데 이게 CX 파일 탐색기 만 안되는 것이 아니라 제가 설치해 본 꽤 많은 파일 관리자 앱들도 제가 원하는 기능은 없더군요. 예전 삼성 스마트폰 자체 앱 파일 관리자에서는 된거 같은데 말이죠. ㅜ.ㅜ

 

그 외에도 쓰일수 있는 기능이 메인에서 앱을 선택하고 설치된 앱 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앱 리스트에서 체크 박스에 선택을 하면 앱을 어떻게 할건지에 대한 기능들이 나타 납니다. 

 

 

원하시는 기능을 선택하여 이행 하시면 됩니다. 근데 제거 기능 이외에는 크게 사용될 부분이 없어 보이네요. ㅎ

 

 

전 사실 이 앱을 꽤나 오래동안 사용한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구매시 필수 앱이 된거 같습니다. 제가 블로거라서 그런지 이 앱을 좀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ㅋ

 

현재 사용하고 계신 파일 관리자 탐색기 앱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CX 파일 탐색기 앱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심플하고, 광고 없고, 사용하기 좋은 앱이라 생각이 들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