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기본 갤러리 앱 구글 Gallery Go 추천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중에 하나가 갤러리 앱이 아닌가 합니다. 보통은 스마트폰에 각 제조사의 기본 갤러리 앱이 설치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가 스마트폰이나 갤러리 앱을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스마트폰에서는 기본 갤러리 앱이 자체 제작 앱이 아닌 통상적인 앱 설치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워낙 카메라 앱들이 많아 카메라 앱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뷰를 사용하거나 파일 관리 앱을 통해서 하는 경우도 있으나 아무래도 전문 갤러리 앱 보다는 사용성이 많이 떨어 지고 불편함이 있습니다. 

 

저도 저가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자체 제작 갤러리 앱이 아닌 구글 포토가 기본으로 갤러리 앱으로 사용하고 있고 구매 할때 이미 기본 갤러리 앱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구글 포토 만으로도 갤러리 앱으로 사용하기 크게 불편함이 없긴 하지만 갤러리 이외에 동기화 기능도 있어 사용상에 약간의 불편함이 있긴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구글에서 구글 Gallery Go 라는 기본 갤러리 앱으로 사용하기 좋은 앱을 출시 하였습니다.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바로 설치 해서 사용해 보고 있는데 정말 기본 갤러리 앱으로 사용하기 좋더군요. ㅋ

 

설치는 구글 플레이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다운검색 : 갤러리 고 or Gallery Go (영문 또는 한글로 검색)

설치가 완료 되면 홈 화면에서 Gallery Go 앱을 실행 하면 됩니다. 

 

▲ 구글 포토와 비슷한 UI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포토 사용자라면 크게 이질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갤러리 앱들도 이와 유사한 UI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분들도 사용하는데 크게 이질감이 없으리라 생각 합니다. 

 

갤러리 고 앱을 실행하면 상단에 그룹별로 묶이는게 있는데 처음에는 카테고리가 별로 없습니다. 몇일 사용하다 보면 좀더 상세히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질 것입니다. 처음 사용자 분들은 몇일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갤러리 앱 기본 설정은 사진으로 되어 있지만 하단부에 폴더를 선택 하면 폴더별로 다시 보여 줍니다. 이 기능은 다른 앱에서도 볼수 있는 기능 입니다. 사진 및 폴더 기능 중 편한 카테고리를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보고자 하는 사진 파일을 선택 하면 사진을 보여 주고 하단에는 갤러리 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효과 및 수정을 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메라 앱이나 파일 관리 앱에서 볼수 있는 사진 효과 및 수정 기능을 볼수 있습니다.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으리라 생각 합니다. ^^

 

설정 기능도 있긴 하나 크게 설정 해줄 부분은 없을거 같습니다. 보시고 원하시는 기능 온오프 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갤러리 고 앱을 사용하면서 정말 기본 앱으로 사용하기 좋은 앱이라 생각 합니다. 특별한 기능이 없어서 불만을 가지실 분들은 있으시겠지만 전 그래서 더욱더 기본 갤러리 앱으로 사용하기 좋은거 같습니다.

 

기능이 없어서 그런지 앱 구동도 빠르고 사진 보기에 딱 좋은거 같습니다. ^^

 

기본 갤러리 앱이 없거나 기본 갤러리 앱은 있지만 사용상에 불편함이 있으신 분들은 구글 갤러리 고 앱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뷰어에 충실한 갤러리 앱을 원하신다면 충분히 만족하리라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