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광고차단과 HTTPS 우회 접속을 한번에 블로키 브라우저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중에 하나가 브라우저 일 것입니다.

 

그런데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요즘 웹들이 광고를 너무 과할정도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적당하면 그냥 봐도 무방 할거 같은데 내용을 읽기 힘들 정도로 과한 사이트들이 꽤 많더라구요.

 

또한 현재 우리나라는 HTTPS 접속이 제한적입니다. 뭐... 꼭 므훗 한걸 보기 위해서 그런건 아니지만 필요한 사이트를 들어 가야 하는데 HTTPS 차단 때문에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환경 때문에 요즘은 브라우저들이 자체적으로 광고 필터를 사용하여 차단하는 앱들이 꽤 있습니다. 하지만 HTTPS 접속 우회를 위해선 따로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 광고차단 애드가드 AdGuard AdBlock 한국 사이트 전용 필터 추가 방법

  무시해서 미안했다. 15초 광고 차단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 추천

 

이렇게 사용해도 되긴 하는데 아무래도 좀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냥 쓰다가 HTTPS 우회가 필요한 순간에 다시 우회 앱을 실행해야 하니 말이죠. 

 

그런데 이 두가지 기능을 한번에 가지고 있는 브라우저 앱이 있습니다. 블로키 브라우저 라는 앱인데 사용해 보니 생각보다 편하고 UI 또한 깔끔해서 사용하기 좋더군요. 제가 좋아 하는 다크모드도 지원해 주고 말이죠. ㅋ

 

다운로드 및 설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검색 : 블로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블로키로 검색 해서 위 이미지와 같이 리스트가 나타나면 블로키 브라우저를 설치 합니다. 전 이미 설치가 되어 있어서 열기 라고 되어 있는데 설치 되지 않은 스마트폰에선 설치라고 표시 될것입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블로키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 앱에 좀 특이한 부분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표시 되는 아이콘과 설치된 앱의 아이콘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전 설치된 앱의 아이콘이 좀더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른 아이콘을 사용하는 앱을 전 처음 보는거 같네요. ㅋ

 

전체적으로 UI 자체는 깔끔한거 같습니다. 첫 화면 느낌이 구글 앱과 삼성 브라우저를 합쳐 놓은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블로키 브라우저 하단의 설정 버튼(삼색선)을 누르면 여러 가지 기능들이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광고 차단은 켜져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다크모드를 좋아 하기 때문에 다크모드는 제가 설정을 했습니다. 좋아 하시는 분들은 설정 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회 접속 은 기본은 꺼짐으로 나타납니다. 웹 서핑을 하다 필요시 켜짐으로 설정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해 보니 다른 우회 앱을 사용하는 거보다 속도가 좀더 빠른거 같더군요. 

 

블로키 브라우저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가면 여러가지 설정 값들이 있습니다. 모두 한글 이므로 필요한 기능을 개인에 맞춰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 기본에서 툴바숨김만 설정을 바꾼거 같네요. 

 

또한 북마크 기능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해 보니 약간 불편한 부분이 있더군요. 아직 초기 버전이라 그런지 북마크 기능은 잘되어 있다는 느낌은 아니네요. 하지만 가져오기 기능이 있어서 PC 에서 북마크를 가져오기는 편한거 같습니다. 

 

 

블로키 브라우저도 기본 기능은 여타 브라우저와 비슷합니다. 사용하는데 크게 어렵거나 하진 않을것입니다. 그런데 하나 아쉬운 부분이 시크릿 모드가 없다는 것입니다. 크롬이든 삼성 브라우저든 시크릿 모드를 잘 사용하고 있는데 블로키 브라우저는 이 시크릿 모드가 없어서 많이 아쉽네요. 하지만 아직 초기 버전이라 버전업이 되면 아마 생기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때까지 브라우저, 광고 차단 앱, HTTPS 우회 앱을 설치해서 조합해서 쓰고 있었는데 이 블로키 앱을 사용하니 하나의 앱으로 사용할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UI가 깔끔해서 더 좋은거 같습니다. 아직 메인으로 사용하긴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세컨 브라우저 앱으로 사용하긴 딱 좋은거 같습니다. 

 

광고 차단과 HTTPS 우회를 하나의 브라우저에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