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시해서 미안했다. 15초 광고 차단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 추천

반응형

소프트웨어를 사용할때 개인적으로 대기업 제품은 잘 사용하지 않으려 합니다. 이때까지 사용해 본 경험으로는 크게 기능이 좋은것도 없었고, 프로그램에 정치적인(?) 것도 보이고 해서 좋아 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비슷한 류의 제품중에는 외국 프로그램이나 차라리 중소기업이나 개인의 소프트웨어가 더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으로는 우리나라 대기업의 소프트웨어는 그다지 신뢰하지 않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도 저에게는 그저 그렇게 보였습니다. 예전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할때야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 있었던 것이기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쓰다가 이제는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은지 꽤 오래 되었기 때문에 구글 크롬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던 와중에 회사 동료가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를 적극 추천을 해서 속는셈 치고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삼성은 까도 삼성 브라우저는 까지 마라


추천으로 인해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를 정말 오랜만에 사용을 해봤는데 꽤나 괜찮은 느낌이더군요. 어짜피 구글 과 같은 크로미움 바탕에 UI도 크롬 계열 프로그램과 비슷하고 기능 및 성능도 비슷하게 그껴 지더군요. 


더군다나 다른 크로미움 계열의 브라우저와 다르게 모바일에서 확장의 개념을 가지고 있고 또한 확장 중에 광고 차단 확장을 따로 설치 할수 있어 너무 좋더군요. 항상 구글 모바일 크롬 및 다른 크로미움 브라우저를 쓰면서 광고 차단 확장을 설치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말이죠. ㅋ


물론 광고 차단을 전문으로 하는 모바일 브라우저도 있긴 합니다만 그런 브라우저는 이상하게 메인으로 쓰기에 뭔가 2% 부족한 면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광고 차단용으로만 사용할려고 설치해 두었는데 또 그게 광고 차단만 하기 위해 그 브라우저를 잘 켜질 않더군요.



그런데 이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는 크로미움 기반에 확장을 이용하여 광고까지 차단해 주니 메인으로 쓰기에도 부족한거 없이 딱 좋더군요. 특히 우리나라 유명 포털들의 동영상 15초 광고 까지 차단이 되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ㅋㅋㅋ  제가 오랜시간 테스트 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메인으로 사용하기 좋은거 같습니다.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 하기 위해선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 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검색 : 삼성 브라우저       


삼성은 까도 삼성 브라우저는 까지 마라삼성은 까도 삼성 브라우저는 까지 마라


구글 플레이에서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 설치가 완료 되면 브라우저를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느 브라우저와 비슷하게 느껴 지실 것입니다. 


삼성은 까도 삼성 브라우저는 까지 마라


사용에 대해서는 크게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다른 브라우저와 너무 비슷한 면이 많고 또한 크롬과도 크게 다를게 없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에는 다른 브라우저에 없는 "야간 모드" 라는 독특한 기능이 하나 있는데 참 유용하더군요. 


삼성은 까도 삼성 브라우저는 까지 마라


불꺼진 어두운 곳에서나 금방 자다 일어 나서 눈이 잘 떠질때 이 야간 모드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하니 눈이 한결 편한걸 느꼈습니다.


사용방법은 빠른 실행이나 브라우저 상단 우측 메뉴에서 "야간 모든 켜기" 를 사용하면 됩니다. 끌때는 반대로 하면 되겠죠. ㅋ


좌측 하단에 있는 빠른 실행 기능을 이용하여 야간 모드 ON/OFF 를 이용하니 좀더 편하고 빠르게 기능을 활용할수 있는거 같습니다. 


삼성은 까도 삼성 브라우저는 까지 마라


제가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설정 부분은 꼭 확인해 보고 꺼야될 기능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럴때 새로운 UI에 새로운 용어 이면 이해 하는게 꽤 시간이 필요한데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삼성 브라우저는 크롬과 거의 같은 설정 화면과 메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설정을 이해 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더군요. 


확인해 보시고 평소 사용하시는대로 설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은 까도 삼성 브라우저는 까지 마라


기본 기능을 어느 정도 학습이 되었다면 이제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의 최대 장점인 광고 차단을 위해 확장을 설치 해야 합니다.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눌러 [확장기능 > 콘텐츠 차단 기능] 으로 들어 갑니다. 


삼성은 까도 삼성 브라우저는 까지 마라


그러면 여러가지 광고 차단 확장이 나타나는데 저는 그 중에 AdGuard 를 선택하여 설치를 했습니다. 



전 PC 브라우저에서도 AdGuard 확장을 설치 하여 포털 동영상 광고에서 부터 거의 모든 사이트의 광고를 차단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다른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면 원하는 확장을 선택하여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앱 오른쪽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구글 플레이로 바로 이동이 되고 거기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전 이렇게 확장이 설치 되면 바로 광고 차단이 되는줄 알았는데 그런게 아니더군요. 설치된 확장을 실행하여 확장 앱에서도 해당 브라우저를 선택해 줘야 합니다. 


삼성은 까도 삼성 브라우저는 까지 마라


전 이미 선택을 해버려서 과정이 없는데 AdGuard  실행시 삼성 브라우저를 선택하는 과정이 크게 어렵거나 헷갈리진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설정을 완료 하면 이제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다음, 유튜브 등의 사이트에서 나오는 동영상 광고가 모두 차단 되고 기타 여러 사이트에 있는 광고들도 차단 되는 것을 확인 할수 있을 것입니다. 메인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광고까지 차단해 주니 참 편하고 좋네요. ㅋ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크게 불만없이 사용하고 있고 기능 적인 면에서도 만족하고 있는데 하다 단점이 있더군요. 단점이 우리나라 크로미움 브라우저들의 최대 약점인 크로미음 버전 입니다. 


현재(2018/12/24) 기준으로 크로미움 버전이 71.x~ 버전인데도 불구하고 삼성 브라우저는 63 버전 입니다. 버전 차이가 너무 많이 나다 보니 이게 좀 거슬리네요. 


삼성은 까도 삼성 브라우저는 까지 마라구글 플레이에서 삼성 브라우저 자세히 알아 보기 에서 설명된 내용


왜 우리나라 크로미움 계열 브라우저들은 최신 버전을 사용하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외국 브라우저들은 구글 크롬 처럼 최신은 아니여도 한단계 아래 버전까지라도 지원을 해주는데 말입니다. 


엔진을 올린다는게 쉽진 않겠고 제가 하는 일이 아니니 그냥 말하는 거지만 다른 외국 브라우저들은 크로미움 버전업을 참 쉽게 해는거 같은데 우리나라는 그렇지 않네요. 전 이게 너무 너무 아쉽네요.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가 최신의 크로미움만 지원해 줬어도 정말 우리나라에선 최상의 브라우자 아닌가 싶은 생각 듭니다. 


제가 생각 했던거 보다 너무 괜찮은 모바일 브라우저 여서 좀 찾아 봤는데 이런 말도 있더군요. 


삼성은 까도 삼성 브라우저는 까지 말라는게 학계 전설


이 문구를 처음에 보고 좀 웃었지만 제가 막상 사용해 보니 이 말이 맞는거 같기도 합니다. 삼성이라는 기업 이미지는 크게 좋지 않지만(맞나? ㅋ) 삼성 브라우저는 사용해본 바로는 좋은 느낌이 많은거 같습니다. ^^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삼성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광고 차단 확장을 설치 하시고 삼성 이외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삼성 브라우저 및 확장을 설치 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사용시 편리함을 느끼실 것입니다. ^^


PS. 전 삼성 브라우저 관계자가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