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를 한글 뷰어로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우리나라 특성상 문서를 여는데 가장 힘든 파일이 한글 문서 일것입니다. 개인이야 그러면 안되지만 한글과 컴퓨터를 불법으로 쓰든 정식 한글 뷰어를 쓰든 아무런 상관이 없지만 업무상 사용할때는 그럴수 없죠. 


요즘 안그래도 보안이 이슈 사항이라 기업에서 불법으로 사용하기에는 리스크가 많습니다.회사에서 한글과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사 주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이상하게 그렇게 해주질 않더군요. 뭐... 돈이 드는 일이니 그럴수 있지만... ㅜ.ㅜ


하지만 한글 뷰어를 사용하는데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한글 뷰어를 사용하는데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이 웹 오피스를 사용 한다는것이 로컬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거 보다는 많이 불편합니다. 웹 오피스를 사용할시 항상 문서를 클라우드에 업로드를 시킨후에 볼수 있기 때문에 바로 열수는 없죠. 이 부분이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단점이 될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를 한글 뷰어로 사용하는 방법


간단하게 로컬에서 바로 한글 문서를 열고 싶을때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인거 같습니다. 기본 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 로는 한글 문서를 열수 없습니다. MS 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설치 해야지만 한글 문서를 열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를 한글 뷰어로 사용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위한 아래아 한글 문서 변환 도구


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를 한글 뷰어로 사용하는 방법사이트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의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한글 문서 변환 도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를 한글 뷰어로 사용하는 방법사이트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클릭시 본인의 컴퓨터 비트에 맞는 설치 파일을 체크 한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Next]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 됩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 완료 하면 한글 문서를 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 로 열수 있습니다. 설치는 간단하니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 열기에서 한글 문서를 열어도 되고 아니면 한글 파일을 바로 더블 클릭하여 열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를 한글 뷰어로 사용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 한글 문서가 정상적으로 열리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100% 호환이 완벽한것은 아니지만 뷰어로 보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한글 뷰어로 사용한다고 해서 수정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수정 및 편집이 가능 하지만 저장시 경고 문구가 뜹니다. 뭐... 그냥 경고 무시하고 hwp 로 저장해도 되겠지만 정식 한글 프로그램에서 에러를 발생할수도 있으니 수정 및 편집이 가능 하다고 해도 그냥 뷰어로만 사용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정식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는 100% 만족하는 한글 프로그램은 없을거 같습니다. 어짜피 뷰어로서만 사용할 것이라면 네이버 오피스를 쓰든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쓰든 상관이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로컬에서 빠르게 열어 볼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좀더 편리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한글 뷰어로 거의 완벽한 소프트웨어가 있긴 한데... 그 소프트웨어는 문서 여는 시스템이 좀 의심이 가서 사용하질 못하겠고... ㅋㅋㅋ



아무튼 한글 뷰어로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를 한글 뷰어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괜찮은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