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컴퓨터 연결시 MTP 드라이버 연결 오류 해결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 사용시 자료를 컴퓨터로 옮기거나, 컴퓨터의 자료를 스마트폰으로 옮기기 위해 USB를 이용하여 연결을 많이 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컴퓨터에 연결시 드라이버도 제대로 설치 했고, 제조사에서 하라는 대로 다 했는데도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결이 안되는 항목이 대부분이 MTP 연결 오류 일것입니다. 이건 어떻게 해볼려고 해도 잘 안되더군요. 제조사 홈페이지 도움말에도 딱히 설명이 되어 있지도 않고 말이죠. 

제가 갤럭시 노트를 사용할때는 굳이 MTP 연결이 되지 않아도 이동식 드라이브로 잡아서 사용하면 되어었는데 지금 사용하고 있는 팬택 베가 스마트폰은 반드시 MTP 연결이 이루어 져야지만 사용을 할수가 있어 꽤나 고심을 많이 했죠. ㅋ 

검색을 하다 보니 방법이 있더군요. 뭘 하든 죽으라는 법은 없는거 같습니다. ㅋㅋㅋ

▼ MTP 연결 오류를 해결 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후 [장지관리자]를 들어가 보시면 [SM 버스  컨트롤러]아니면 다른 이름(MTP 등)으로 느낌표가 표시 되어 있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아다는 얘기 겠죠.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시 MTP 연결 오류 해결 방법


이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을 클릭하여 설치 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시 MTP 연결 오류 해결 방법


▲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 항목을 선택해 주십시요.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시 MTP 연결 오류 해결 방법


▲ 다음으로 뜨는 창에서는 [컴퓨터의 장치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 을 클릭해 주십시요.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시 MTP 연결 오류 해결 방법


 여러 장치 유형들의 목록이 나타나는데 제일 아래 부분에 있는 [휴대용 장치]를 선택한 다음 [다음] 버튼으로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시 MTP 연결 오류 해결 방법


 그러면 실제적으로 MTP USB에 대한 장치 드라이버에 대하여 제조업체와 모델을 위 이미지에서와 같이 [표준 MTP 장치 ▷ MTP USB 장치] 찾아서 선택 하시고 [다음] 으로 넘어 가시면 드라이버가 설치 되는 것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설치가 완료 되면 처음에 봤던 느낌표가 떳던 항목이 사라지고 내 컴퓨터에 스트폰 MTP 드라이브가 연결된 것을 확인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시 MTP 연결 오류 해결 방법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시 MTP 연결 오류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번만 드라이버 잡아 놓으면 다음부터는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시 바로 연결이 될것입니다.


아마 이 방법은 표준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시 MTP 연결 오류의 해결 방법이 될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물론 제 베가 R3 폰으로만 해봤지만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