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2 자체 기능으로 불량 검사 하는 방법


다른 스마트폰과 다르게 갤럭시 노트는 펜을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 있어 확연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 펜으로 메모지에 글을 쓰듯이 사용할수 있어 잘만 활용하면 여러모로 장점이 많더군요.

이런 장점에 힘입어 갤럭시 노트2가 출시 되었죠. 확실히 갤럭시 노트1 보다는 모든것이 좋아 졌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특히 펜 기능은 제 입에서 탄성이 나오게끔 하더군요. 정말 종이에게 정말 좋아 졌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많이 업그레이드 된듯 보였습니다.


갤럭시 노트2 자체 기능으로 불량 검사 하는 방법


특히나 갤럭시 시리즈를 개발한 개발자가 다른 시리즈는 크게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는데 갤럭시 노트2 는 가지고 싶다 하더군요. 그만큼 개발이 잘되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이렇게 좋아진 갤럭시 노트2 이지만 가격면에서 많이 부담스러운건 사실입니다. 이제까지 나온 갤럭시 시리즈중에 가장 고가가 아닌가 싶습니다. 100만원이 훌쩍 넘어 버렸으니... 휴대폰 하나 쓰려다가 허리 휘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ㅋㅋㅋ

이런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초기 불량 체크는 반드시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기 라는것이 모든 것이 그렇지만 뽑기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이런 고가의 장비를 구매 할때는 신경을 써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노트2를 구매때부터 불량으로 사용자를 힘들게 하면 많이 피곤해 지죠. ^^

물론 어플을 사용하여 초기 불량 검사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불량 체크를 할수 있는 "14일 이내" 어플을 사용해도 되지만 매장에서 바로 체크 하기에는 자체 기능을 이용하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노트2 가체 기능으로 불량 검사 하는 방법은 전화 다이얼 키패드에서 *#7353# 을 누르면 여러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각 항목을 터치 하여 불량 검사하를 하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2 자체 기능으로 불량 검사 하는 방법


 1  Melody  통화할때 들리는 스피커부분의 소리를 확인
 2  Vibration  진동이 잘 울리는가 확인
 3  Speaker  후면에 있는 스피커 잘나오는지 확인
 4  Dimming  Led 백라이트 확인
 5  Camera  후면카메라 잘 동작되는지 확인
 6  VTcamera  전면카메라 잘 동작되는지 확인
 7  Bluetooth  블루투스 작동 확인
 8  TSP dot mode  LCD, 잔상, 불량화소 확인(터치하면 x표시가 남)
 9  TSP Grid mode  LCD 확인
 10  accelerometer sensor  가속도 센서 확인(좌우 앞뒤로 기울이면 화살표가 바뀜)
 11  proximity sensor  전면 근접센서 확인
(통화하듯 귀쪽으로 가져다 대서 화면이 파란색으로 바뀌면 정상)
 12  Light sensor  조도센서 테스트
(근접센서 확인하듯 통화하는 모션으로 하셨을때 파란색으로 바뀌면 정상)
 
각 항목들의 기능들은 위 설명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해 봐야 할것들이 거의 다 나와 있는거 같네요.  

갤럭시 노트2 가 출시 되었지만 아직 모든 통신사에서 판매가 되지 않는거 같고 물량이 부족하여 구매가 까다로운것 같더군요. 이렇게 힘들게 구매 해야 하는 갤럭시 노트2를 사자마자 불량으로 사용해야 하면 참 기분이 찜찜 합니다.

그러니 구매시 매장에서 바로 자체 불량 검사 기능을 활용하여 바로 체크 하시고 문제 발생시 바로 교환을 하시는게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PS. 갤럭시 노트2 자체 기능으로 불량 검사 방법은 갤럭시 노트1 에서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신고
  1. 잘 보고 갑니다~ 오늘 하루 잘 보내세요
  2.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