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런처의 GO Switch 위젯 삭제 방법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중에는 고런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다른 런처들에 비해서 성능이 좋은거 같아 오랜기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런처에는 고런처에서 만든 위젯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서 필요한 위젯을 제공하고 있는데 고런처와 같이 사용하면 UI적인 부분이나 관리 부분에서 많은 이로움이 있습니다. 비슷한 기능의 위젯을 사용하고 있다면 고런처에서 제공하는 위젯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고런처의 GO Switch 위젯 삭제 방법


고런처 위젯중  GO Switch 위젯 있는데 설치 했다가 그다지 사용빈도가 적은거 같아 삭제를 할려고 하는데 삭제가 되지 않더군요. 고런처에서 제공하는 삭제 방법이나 안드로이드 기본 삭제 방법을 사용해도 삭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고런처의 GO Switch 위젯 삭제 방법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을 찾다가 삭제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ㅋㅋ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보시고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고런처에 있는 고위젯 관리 어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고런처에는 기본으로 고런처 전용 위젯을 관리는 어플이 있습니다. 메뉴에서 "GO 위젯" 관리 어플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런처의 GO Switch 위젯 삭제 방법

    

그런 다음 목록에서 "Switch" 항목을 클릭한후 화면 상단에 있는 느낌표(!)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요.


고런처의 GO Switch 위젯 삭제 방법

  

그러면 "설치제거" 버튼이 보이는데 누르면 삭제 화면으로 이동을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질것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안드로이드 설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GO Switch 위젯이 삭제가 안되는 것이 안드로이드에서  GO Switch이 기기 관리자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그런 것이더군요. 관리자로 설정이 되어 있으니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삭제는 안되는 것이 당연 하겠더군요. 


그러면 관리자 권한을 해제해 주면 되겠죠. ^^ 


고런처의 GO Switch 위젯 삭제 방법


환경설정에서 "위치 및 보안" 으로 들어 가서 "기기 관리자 선택" 을 크릭 하시면 GO Switch 위젯의 관리자 권한을 해제하는 화면이 나타 납니다.


고런처의 GO Switch 위젯 삭제 방법


체크 해제를 하면 다시 한번 묻는 창에서 "해제" 버튼을 누르면 GO Switch 위젯의 체크가 해제된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일반적인 방법으로 삭제가 가능해 집니다. 삭제 창으로 들어 가셔서 GO Switch 위젯을 삭제 하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이루어 질것입니다.


고런처의 GO Switch 위젯 삭제 방법


고런처의 다른 위젯들은 이렇게 기기관리자로 설정이 되지 않아 삭제 하고 싶을때 일반적인 방법으로 삭제가 이루어 지지만 GO Switch 위젯은 특성상 기기 관리자로 등록이 되어 버려서 삭제시 약간의 과정을 거쳐야 지만 삭제가 이루어 집니다.



GO Switch 위젯을 설치 했다고 해서 무조건 기기 관리자로 등록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도 어떻게 해서 GO Switch 위젯이 체크가 설정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사용하시다가 삭제 하고 싶을때 삭제가 안되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삭제를 하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이루어 집니다.


GO Switch 위젯을 사용하다가 사용빈도가 낮아 삭제 하고 싶은데 삭제를 못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위 두가지 방법중 편한 한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삭제를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