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스터에그 이미지 보기

반응형
갤럭시 시리즈의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가 시작 되었습니다. 가장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갤럭시S2를 시작으로 순서대로 업데이트 일정이 잡혀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날짜는 잡혀지지 않았지만 갤럭시S2가 이미 업데이트가 시작 되었으니 다른 갤럭시 시리즈도 조만가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노트 사용자로서 은근히 갤럭시S2와 같은 날 업데이트 되기를 기대 했는데 아니네요. ^^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후 이스터에그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당시 "이스터에그" 라 하여 숨겨진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이상한 해골 모양을 한 좀비 이미지가 숨겨져 있었죠. 구글에 따르면 진저브레드를 개발하면서 애로사항이나 노력을 좀비 이미지로 표현 했다고 하더군요.


진저브레드에 숨겨진 이스터에그 이미지를 보면서 재밌기도 하고 구글에서 이런 이벤트(?) 사항을 넣어 놓았다는게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도 이런 이스터 에그가 있나 싶어 테스트를 해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있더군요. 그런데 이번에는 제가 생각하기에 좀 난해한 이미지가 들어 있더군요. 진저브레드 때보다 더 뭘 뜻하는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네요.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속 숨겨진 이스터에그 이미지를 보기 위해선 진저브레드와 마찬가지로 [환경설정 ▷ 휴대폰정보] 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후 이스터에그


그런 다음 "안드로이드 버전" 항목을 수차례 빠르게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방식은 진저브레드와 동일 하죠. 진저브레드 때도 그랬지만 대충 눌러서는 숨겨진 이미지가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열과 성의를 다해 빠르게 여러번 눌러 주세요. ^^ 

그러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 날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후 이스터에그


진저브레드 보단 강도가 많이 순해 졌죠. ^^
진저브레드 때도 뭘 뜻하는지 몰라 궁금해 했는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더욱더 뭘 뜻하는지 모르겠네요. 이미지가 너무 단순하다고 해야 할까... 고전 게임속에서나 나올법한 돗트 표현 방식으로 안드로이드 로봇만 덩그라니 있으니 참 외로워 보입니다.

그리고 진저브레드와 다르게 이미지 한장으로 끝이 아니더군요. 저 덩그러니 혼자 있는
로봇을 꾹 누르고 몇초 있으면 로봇이 점점 커지다가 많은 로봇들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보니 외롭지는 않겠네요. ㅋ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스터에그 이미지 보기


왠지 오락실에서 고전 게임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ㅋㅋㅋ

한단계 진화된 이스터에그를 보니 게임속 케릭터를 보는거 같아 재밌기도 하지만 진저브레드때 처럼 뭔가 뜻이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니 궁금해집니다. 뭔가 다 뜻이 있겠죠.
이 이미지가 또 이슈가 되면 구글에서 어떤 뜻인지 밝혀 주겠네요. 그때까지 궁금해도 기다려 봐야겠죠.

이제 안드로이드 메이저 버전업이 될때는 구글에서 사용자들을 위해 간단하지만 이벤트 차원에서 꾸준히 이런 이스터 에그가 계속 들어 있을거 같습니다. 그것도 점점 진화 하면서 말이죠. ^^ 크게 재밌는 것은 아니지만 궁금증을 유발 시키기에는 좋은거 같습니다. ㅋ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데이트 하신 사용자 분이 계시다면 한번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구글 안드로이드 팀에서 넣어 놓은 이스터 에그 이미지의 뜻을 한번 생각해 보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