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백신 어플 V3 Mobile 2.0 for Standard

컴퓨터에서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은 무조건 설치해야 하는 것중에 하나 입니다. 그만큼 온라상의 보안에 중요시 되고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 백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도 예외는 아니겠죠.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이나 어플을 이용한 뱅킹을 많이 하기 때문에 보안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아직까지 스마트폰에 대한 보안이 크게 이슈가 되진 않았지만 꾸준히 모바일 바이러스는 증가 추세인데다 IT 라는 것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보안이 뚫리는것은 순식간이여서 엄청난 이슈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거 보단 미리 미리 준비해 두는것이 좋겠죠. ^^

안드로이드 백신 어플 V3 Mobile 2.0 for Standard


마켓에 보시면 몇가지 안드로이드 백신 어플이 있는데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른 백신을 사용하기 보다는 V3를 사용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V3가 좋아서가 아니라 갤럭시 시리즈에는 이미 V3가 기본으로 설치 되어 있고 루팅을 하지 전에는 삭제도 되지 않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백신 두개를 설치할 필요는 없을거 같아서 입니다.

더욱이 갤럭시 시리즈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V3 버전은 1.X가 설치되어 있는데 얼마전
 V3 Mobile 2.0 for Standard 로 버전업을 하였더군요. V3 업그레이드는 마켓에서는 할수 없고 삼성앱 에서만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삼성Apps
                                                  다운검색 : V3

안드로이드 백신 어플 V3 Mobile 2.0 for Standard

 
삼성앱에서 무료 Top에 보시면 바로 보이는데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검색] 탭을 통해 찾으시면 될것입니다. 그리고 설치시 V3 Mobile 2.0 설명에도 나와 있지만 이전 버전은 삭제를 해야 하며 삼성전자 스마트폰 이외에는 V3의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좀 의아 했던게 갤럭시 시리즈에는 V3를 삭제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지 라고 생각 했었는데 삭제 하지 않고 바로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해도 무방 하더군요. 당연 하겠죠. 삭제가 안되니까 바로 설치되게 해놔야 겠죠. ㅋㅋㅋ

정상적이라면 바로 설치를 하면 설치가 완료 되나 만약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으로 들어 가서 V3를 찾아 "업데이트 제거"와 "데이터 삭제"를 하신 다음 다시 
V3 Mobile 2.0 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백신 어플 V3 Mobile 2.0 for Standard

 
 
이렇게 하면 설치는 모두 정상적으로 이루어 질것입니다. 어플 메뉴에 보시면 이전 V3 1.X 대의 아이콘이 사라지고 2.0의 바뀐 아이콘이 나타나 있을 것입니다. 실행해 보시면 인터페이스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백신 어플 V3 Mobile 2.0 for Standard


인터페이스만 바뀐 것이 아니고 바이러스 검사시 "정밀 검사" 를 선택 했음에도 엄청난 속도로 검사가 완료 됩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바이러스 검사시 상당한 시간이 걸렸었는데 
V3 Mobile 2.0 버전에서의 검사는 굉장히 짧은 시간안에 완료 됩니다.

안드로이드 백신 어플 V3 Mobile 2.0 for Standard

 

너무 빨리 검사가 완료 되어서 정말 "정밀 검사"를 한것이 맞나 싶을 정도 입니다. 제 갤럭시 노트에 파일이 몇개 없어서 그런 것인지 V3의 성능이 좋아져서 그런것인지는 모르겠네요. ^^

안드로이드 백신 어플 V3 Mobile 2.0 for Standard


윈도우 버전과 마찬가지로 환경설정에서는 바이러스 백신의 설정 사항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이라 그런지 크게 설정 해줄것은 없는거 같습니다. 실시간 감시를 할것인가 말인가만 사용자가 선택을 하시면 될거 같네요. 

바이러스 예방과 치료에 있어서 프로그램을 믿는거 보단 애초에 걸리지 않는것이 최고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사용상 조심을 해야 겠죠. 안랩에서 권장하는 보안 수칙을 잘 읽어 보시고 될수 있으면 지키도록 해야 겠습니다. 

*안철수연구소가 권하는 스마트폰 보안 수칙 10계명*
 

1.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이상한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에는 반드시 악성코드 검사를 한다.
2. 게임 등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때는 신중하게 다른 사람이 올린 평판 정보를 먼저 확인한다.
3. 브라우저나 앱으로 인터넷 연결시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에 있는 URL은 신중하게 클릭한다.
4. PC로부터 파일을 전송 받을 경우 악성코드 여부를 꼭 확인한다.  
5. 백신의 패치 여부를 확인해서 최신 백신 엔진을 유지한다.  
6. 스마트폰의 잠금 기능[암호 설정]을 이용해서 다른 사용자의 접근을 막는다.
   잠금 기능에 사용한 비밀번호를 수시로 변경한다.  

7. 블루투스 기능을 켜놓으면 자동 감염되므로 필요할 때만 켜놓는다.
8. ID, 패스워드 등을 스마트폰에 저장하지 않는다.
9. 백업을 주기적으로 받아서 분실 시 정보의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10. 임의로 개조하거나 복사방지 등을 풀어서 사용하지 않는다.
  
아이폰의 경우 아직까지는 바이러스로 부터 어느 정도는 안전 하다고 할수 있지만 안드로이드는 무료라 개방적인 부분이 많아 아이폰 보다는 보안에 취약하다고 할수 있겠죠. 될수 있으면 바이러스 백신 하나 정도는 설치해 두고 있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실시간 감시 까지는 아니더라도 가끔씩 바이러스 검사 정도는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 선택시 어떤걸 선택해도 무방하나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미 설치 되어 있는 V3의 업데이트 버전 
V3 Mobile 2.0 for Standard 를 사용 하는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신고

댓글 4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