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잠금 어플 추천 Smart App Protector(앱 비밀번호 잠금)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내가 사용하는 어플을 다른 사람이 열람을 하지 못하게 하고 싶은게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갤러리 어플 이라든지 동영상 플레이어 등등... 너무나도 사적이라 우연이라도 남이 내 휴대폰을 볼때 보지 못하게 하고 싶은게 있습니다. 뭐... 비밀이 많은 사람들은 더 그렇겠죠. ㅋ

 

예전에는 휴대폰으로 할수 있는게 극히 제한적이다 보니 딱히 암호를 걸어 둘만한게 없었죠. 하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이 대세인 관계로 거의 대부분의 개인 자료가 스마트폰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도 클라우드가 활성화가 되면 더욱더 암호를 걸고 싶은 것들이 많아 질 것입니다.

그래서 어플 잠금 앱을 한번 찾아 봤는데 Smart App Protector 라는 어플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무료 인데다가 기능도 괜찮은거 같고 사용자 편의성에 많은 치중이 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하더군요.

[참고사항]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앱잠금 Smart App Protector 소개는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좀더 세련된 앱잠금 Smart App Protector 를 사용해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사용하기 위해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으로 Smart App Protector 이라고 검색을 해도 되고, 비밀번호라고 검색을 하시면 목록이 표시가 될 것입니다. 무료 버전을 클릭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검색 : Smart App Protector, 비밀번호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어플 메뉴에서 Smart App Protector 어플을 실행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어플 이름은 "Smart App" 이라고 표시 될 것입니다. 실행 시키면 잠금 어플 답게 비밀번호를 넣으라는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초기 암호로 "7777" 을 입력하면 바로 메인 화면으로 들어 갈것입니다. 최초 진입시 프로그램 설명창이 몇가지 뜨는게 취소 버튼을 누르면 사라집니다. 또한 다음 부터는 뜨지 않을 것입니다.



옵션 설정하기

설명창이 다 사라지면 기본적으로 사용해야할 설정탭이 보이는데 옵션 사항 몇가지를 사용자 편의에 맞게끔 설정을 해줘야 사용하기가 편하겠죠. 가장 먼저 해줘야 하는 부분이 "전체 기능 활성화" 항목을 체크 해줘야 합니다. 이 기능을 체크 해야지만 Smart App Protector 어플의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옵션사항을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잠금방식" 항목이 있는데 번호로 할것인지 패턴으로 할것인지 정하면 됩니다. 기본은 번호로 하게끔 되어 있는데 패턴으로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패턴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패턴을 노출이 너무 잘된다는 단점이 있는거 같아서 전 번호로 했습니다. 또한 바로 아래에 있는 비밀번호 변경 항목에서 기본 "7777" 에서 제가 사용할 숫자로 변경 하였습니다. 


만약 저처럼 잠금방식을 번호로 하신 분들은 "랜덤 비밀번호 키" 항목을 설정 해두는게 좀더 확실할거 같습니다. 인터넷 뱅킹시 비밀번호 누르는 기능과 같은 역활을 하는 부분입니다. 내가 비밀번호를 누를때 곁눈질로 보아도 쉽게 알아 볼수가 없다는 장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설을 하면 기본적으로 사용할수 있을 만큼의 설정은 끝이 납니다. 다른 옵션들도 한번 보시고 사용하고 싶은 기능이 있으면 설정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하기

설정이 끝이 났으면 설정탭 바로 옆에 있는 "실행잠금"탭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간단히 실행잠금 탭의 설명이 나오는데 취소 버튼으로 닫아 주시고 "실행잠금"탭 아래에 있는 [추가] 버튼으로 잠금을 할 어플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전 갤러리 어플을 잠금 시켰습니다. 다른 어플도 잠금을 하고 싶으면 어플 목록에서 체크를 하시면 잠금이 이루어 질 것입니다. 

또한 "화면잠금" 이나 "회전잠금" 기능도 사용 하실 분들은 "실행잠금" 에서 등록 한것과 같이 어플을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필요가 없는 기능이라 설정 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 잠금 어플인 Smart App Protector 어플이 설정 부분이 조금 많다는 느낌이 들긴 하나 설정이 많으면 그만큼 사용자에 맞게끔 디테일하게 설정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죠. ㅋ 설정만 제대로 해 놓는다면 잠글 어플을 등록하고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어플이 폴더 자체를 암호화 하는게 아니고 실행 되어지는 어플을 암호화 하는 것이기 때문에 100% 완벽한 보안 체제가 아니라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 어플을 이용하여 암호를 걸어 놨다고 해도 다른 사람이 악의를 가지고 내 스마트폰을 가지고 가서 컴퓨터에 연결해서 자료를 보면 어쩔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잠시 잠깐 다른 사람에게 내 폰을 보여 줄때 예기치 않게 내 자료를 보여 주지 않게 하기 위한 용도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뭐... 내가 폰을 잃어 버지만 않는다면 악의적으로 내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자료를 보는 일은 거의 없겠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