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잠금 어플 추천 Smart App Protector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앱잠금 어플이 필요하다고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인 부분을 누군가가 아무렇지 않게 볼수 있게 놔둔다는게 좀 꺼름찍합니다.


더군다나 요즘에는 극히 개인적인 내용을 스마트폰에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보안이 더 많이 필요 한거 같습니다. 


구글 스토어 및 포탈에서 앱잠금 어플로 검색을 해보면 꽤나 많은 앱들이 검색이 됩니다. 저도 앱잠금을 쓰기 위해 꽤나 많은 앱들을 설치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하지만 그다지 마음에 드는 앱이 없더군요. 제가 사용하기 편하고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충족할만게 없더군요. 꼭 한두가지씩 모자라는 것들이 대부분 이였습니다.


그런데 우연찮게 앱잠금 Smart App Protector 를 설치해 보고 바로 마음에 들더군요. 앱잠금 기능에 너무나도 충실히 수행해 주고, 제가 개인적으로 필요하다고 느낀 기능이 우연찮게 들어 있어 정말 좋더군요.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잠금 어플 추천 Smart App Protector


사실 이 앱잠금 Smart App Protector 를 예전에도 테스트로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 이런 느낌이 아니였습니다. 기능도 그렇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제가 생각했던게 아니라 삭제를 했던 기억이 있어서 구글 스토어에서 앱잠금 검색시 상단에 있지만 설치해 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앱잠금 Smart App Protector 설명에서 예전과 좀 다른 느낌이 들어 설치를 해보니 딱 제가 원하던 앱잠금 어플이다 싶더군요. 거기다 제가 필요했던 기능까지 덤으로 사용할수 있어 더욱더 마음에 듭니다. 또한 광고까지 과하지 않아 좋네요. ^^


앱자금 Smart App Protector 는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설치 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구글 스토어                             

다운검색 : 앱잠금 또는 Smart App Protector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잠금 어플 추천 Smart App Protector



설치가 완료 되고 앱자금 Smart App Protector 를 실행하면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권한요구 사항이 나오고 기본 비밀번호 설정이 나타날 것입니다. 사실 이 과정이 잘 기억이 안나네요. 설치 한지 시간이 좀 지나다 보니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다시 삭제 하긴 앱에 설정된 내용들이 있어 아깝고 말이죠. ㅜ.ㅜ


아무튼 앱에서 지시하는대로 따라 하면 크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친절하게 한글로 안내 하기 때문에 잘 읽기만 하면 설정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1. 앱잠금


초기 설정이 끝나면 앱잠금 Smart App Protector 의 매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앱잠금 탭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잠금 어플 추천 Smart App Protector


전 이미 등록된 앱들이 있어서 리스트에 앱들이 보이지만 처음 설치하면 아무것도 안보이겠죠. 등록을 위해서 하단부에 있는 + 버튼을 누릅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잠금 어플 추천 Smart App Protector


그러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리스트들이 보입니다. 거기서 잠금을 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하고 하단부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잠금이 시작 됩니다. 당연히 복수로 선택을 하고 + 버튼을 눌러도 등록이 됩니다.


아울러 잠금을 해제 하고자 하신다면 앱잠금 메인에서 해당 앱을 짧게 선택하면 삭제 메세지가 뜨고 [확인]을 하면 앱잠금이 해제 됩니다. 앱을 길게 누르면 전체삭제에 대한 메세지가 뜨니 앱선택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앱잠금 기능에는 FAKE 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FAKE 기능 선택을 누르면 자세한 설명이 나오니 필요한 분들은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조명감금


조명잠금은 제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있었으면 하는 기능이였습니다. 조명잠금을 하면 해당앱 실행시 조명이 꺼지지 않는 기능입니다. 


제가 조명 꺼짐을 15초로 설정해서 사용하는데 가끔 특정 앱에서는 조명이 좀더 길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하나의 앱때문에 조명 꺼짐을 길게 가져 갈순 없더군요. 그래서 불편해도 그냥 썼는데 앱잠금 앱에서 이 기능이 있어 사용해 보니 정말 편하더군요.


사용법은 앱잠금과 동일합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잠금 어플 추천 Smart App Protector


+ 버튼을 누르면 조명잠금할 앱을 선택하면 등록된 앱 실행시 조명이 꺼지지 않게 됩니다. 


특정 앱에서 조명 꺼짐에 불편한 부분이 있었다면 이 기능을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상당히 편리 합니다. ^^



3. 회전잠금


조명잠금과 마찬가지로 특정앱에서 회전을 어떻게 할것인지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제가 기본적으로 자동회전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특정앱에서 회전이 되서 불편한거 보다 회전이 안되서 불편한 부분이 커서 자동회전을 기본으로 사용하는데 솔직히 회전이 되서 불편한 앱들도 있습니다. 


그래도 그냥 사용하고 있었는데 앱잠금에 회전잠금 기능이 있어 사용해 보니 세상 편하네요. 회전이 되어서 불편한 앱을 등록해서 사용하니 앱 사용시 회전이 되지 않아 정말 편리 합니다.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잠금 어플 추천 Smart App Protector


+ 버튼을 눌러 회전잠금 하고자 하는 앱을 등록 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기능과 다르게 오른쪽에 버튼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 정비소(?) 버튼을 누르면 회전잠금에서 등록된 앱들의 회전을 어떻게 할것인지를 설정 합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잠금 어플 추천 Smart App Protector


이렇게 설정까지 해두면 회전잠금에 대한 설정도 끝이 나겠죠. 이렇게 제가 필요한 기능에 앱들을 등록해 두고 사용해 보니 정말 편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기능을 이렇게 우연찮게 앱잠금 앱에서 사용할수 있어 기쁘네요. ^^



4. 설정


앱을 좀더 편리하고 사용자 편의에 맞게 사용하기 위한 설정 부분입니다. 사실 크게 설정할건 없지만 그래도 설정을 보면서 좀더 사용자에게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해주는게 좋겠죠.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잠금 어플 추천 Smart App Protector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씩 눌러 보면서 필요한 부분을 설정해 두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첫번째 항목에 있는 "비밀번호 설정" 부분에서 "랜덤 비밀번호 키"를 설정해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잠금 어플 추천 Smart App Protector


랜덤 비밀번호 키 옵션을 사용하면 PIN 번호 입력시 번호키가 랜덤으로 배치 됩니다. 사실 PIN 번호 사용시 옆에서 보고 있으면 대충 어떤 번호를 누르는지 자리를 보고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랜덤으로 해두면 옆에서 봐도 알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 랜덤키를 설정해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항상 랜덤으로 생성되다 보니 저 역시도 비밀번호를 누르기 위해서 한참을 쳐다봐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기본 설정에서는 앱잠금에 대한 기본적인 설정을 해둘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잠금 어플 추천 Smart App Protector


저 같은 경우 앱실행 잠금설정 부분에서 제 편의상 설정 하고픈 내용을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한번 보시고 필요한 부분을 설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편리한 기능을 설정할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제가 눈여겨본 설정은 "추가 비밀번호" 설정입니다. 추가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특정앱을 등록하면 해당 앱에서는 추가로 설정한 비밀번호로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가 아직 사용하고 있진 않지만 필요할 경우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잠금화면 디자인도 "잠금화면 꾸미기" 로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설장 할수 있습니다. 제가 이 기능에서 재미 있어던게 잠금화면 배경으로 전면 카메라 사용 이였습니다. 잠금화면을 볼때마다 제 얼굴이 보이니 상당히 부담 스럽더군요. ㅋㅋㅋ 그래서 전 그냥 무난하게 스마프톤 배경과 동일을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자기애가 강하신 분들은 잠금화면 배경으로 전면 카메라를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도 꽤나 좋을거 같습니다. 



제가 서두에도 말씀 드렸듯이 앱잠금을 하기 위해 관련 앱을 상당히 많이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 정말 이 앱잠금 Smart App Protector 이 가장 제 마음에 듭니다.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꼭 필요한 부분을 가지고 있어 실제 사용상에서도 상당히 편리한 부분이 많고 말이죠. ㅋ


앱잠금 어플을 찾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앱잠금 Smart App Protector 어플을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상당히 만족스러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