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무제한 요금제 아니면 스마트 푸쉬 어플 주의 요망

반응형
제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처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요금제를 따로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한달 제한 용량이 500MB 입니다.

제 직업이 프로그래머라 컴퓨터와 인터넷을 늘 할수 있고 또한 자가용으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3G를 그렇게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사무실에서는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사용기 때문에 3G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 굳이 무제한을 사용할 필요가 없더군요.

실제로 1년 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제 한달 용량인 500MB를 다 써본적도 없습니다. 아니 50% 이상 사용 한적도 없습니다. 그런데 지난달 이상하게 사용량이 90%에 육박하더군요. 딱히 제가 다른 달에 비해서 3G를 많이 
사용한것도 없는데 사용량이 그렇게 나오더군요. 그래서 이상하다 싶었는데 그 이유를 찾았습니다. 바로...
 


  스마트 푸쉬(
SmartPush) 라는 어플 때문이더군요.



이 스마트 푸쉬 라는 어플은 티스토어를 실행하면 사용자 동의 없이 무조건 설치 되게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이 어플이 설치 되었을때 뭐하는 어플인지도 몰랐는데 실행 시켜 보니 이론상 기능 설명으로는 참 괜찮은 어플이다 싶었습니다.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사용하지 않는 네트웍을 감지해서 불필요한 네트웍 통신을 줄여 주는 어플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설명상으로는 참 괜찮은 어플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저도 이 설명만 믿고 계속 사용하고 있었죠. 하지만 지난달 부터 와이파이를 켜면 이상한 현상이 일어 나더군요. 와이파이를 켜면 상단바에 와이파이만 표시가 되어야 하는데 와이파이와 3G가 같이 표시 되더군요. 좀 이상하다 싶었지만 별일 아니다 싶어 그냥 사용했었는데 결론적으로 지난달 제 3G 사용량이 많았던 이유가 여기에 있었던 모양이더군요. 


이 스마트 푸쉬(
SmartPush)라는 어플 때문에 와이파이를 켜도 3G가 죽지 않으니 3G로 데이터를 계속 사용한 모양이더군요. 전 이 스마트 푸쉬 때문인줄도 모르고 그냥 이상하다 라는 생각만 하고 그냥 넘어 갔었는데 지난달 사용량을 보고 뭔가 잘못됐다 싶어 조사를 해보니 저 말고도 많은 사용자 분들이 이 스마트 푸쉬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을 오버한 경우가 많더군요.

이 스마트 푸쉬(
SmartPush) 라는 어플을 삭제 하고 와이파이를 켜면 정상적으로 3G는 꺼지고 와이파이만 표시 됩니다. 하지만 티스토어를 실행하면 또다시 설치가 되기 때문에 또 삭제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래서 이 스마트 푸쉬 기능에 기능을 끄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이긴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위젯 실행창을 열어 SmartPush 어플을 선택한 다음 바탕화면에서 해당 아이콘을 선택 해서 알림 ON/OFF 에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스마트 푸쉬 어플을 삭제한 것과 같이 와이파이 실행시 3G가 정상적으로 꺼지는 것을 확인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전 이 어플을 삭제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좀 귀찮더라도 티스토어에 들어 갔다 나오면 반드시 이 어플을 삭제 합니다. 한번 저에게 신용을 잃은 어플이기 때문에 설치해 두고 싶지가 않더군요. 또한 기능을 OFF 시켰다 하더라도 정말 기능이 OFF 되었는지도 의문이구요. 확실하게 해두는건 삭제 밖에 없겠다 싶어 좀 귀찮더라도 삭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스마트폰을 사용자 중 데이터 요금제가 무제한이 아니시라면 반드시 이 스마트 푸쉬(
SmartPush) 라는 어플을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