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즐기는 무료 통화의 기쁨 스카이프(Skype)

반응형
예전부터 스카이프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PC를 통해 인터넷으로 무료로 통화 할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성능 또한 최신 버전을 이용하면 일반 전화 못지 않은 통화 품질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PC를 이용해야 한다는 제약 때문에 일반 사용자가 이용하기엔 많은 제약이 따랐습니다. 언제나 인터넷이 되는 PC를 가지고 다닐수는 없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제 스마트폰의 열풍으로 인해 스카이프 프로그램이 앱용으로 출시 되었는데 이제는 편리하게 내 휴대폰에서 이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용은 예전부터 출시가 되었으나 안드로이드용은 얼마전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거기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S 에서는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버전부터 지원 하기 때문에 갤럭시S 사용자는 업데이트가 된 날 부터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죠. 제가 갤럭시S 안드로이드 2.2 버전을 기다린 이유중에 하나가 이 스카이프를 한번 써보고 싶고 잘 활용해 보고 싶은 이유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럼 일단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를 내 스마트폰에 설치를 해야 겠죠. 마켓에서 "스카이프" 나 "skype"로 검색하시면 상단에 바로 검색이 되니 다른 어플과 마찬가지로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마무리 되었으면 메인메뉴로 들어 가셔서 스카이프를 실행 하시면 됩니다.


실행이 되면 가장 먼저 만나는 화면이 로그인 화면인데요. 스카이프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만약 없으신 분들은 화면 아래 [계정 만들기] 버튼을 이용해 간단히 계정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이용약관에서 [동의] 버튼을 누르신 다음 기본 정보를 입력 하신후 [Skype 계정 만들기] 버튼을 누르시면 스카이프를 이용할수 있는 계정이 만들어 집니다. 그리고 혹시나 해서 말씀 드리는건데 기본 정보 입력에서 [Skype 이름] 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ID를 설정하라는 말입니다.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

계정 생성후 다시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스카이프 화면으로 들어 가는데 앱 설치후 처음 실행시에는 몇가지 사항에 대해서 알림창이 뜨면 모두 다음으로 넘어 간후 마지막 화면에서 주소록 동기화 화면에서는 일단 동기화 하지 않음을 선택 하신후 다음으로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 동기화 하는데 너무 시간이 많이 걸려서 바로 동기화 하기엔 무리가 있더군요. 여기서 동기화 하지 않아도 어플내에서 다시 동기화 할수 있으니 염려 하지 마시고 다음으로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시면 스카이프를 사용하기 위한 제반 사항은 모두 끝이 납니다. 스카이프 앱 [연락처] 탭 화면에서 스카이프 사용자 아이디를 추가 하시거나 내 주소록에서 스카이프 사용자를 동기화 하시면 됩니다. 


메뉴 버튼을 눌러 하단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주소록을 확인하십시요] 항목을 선택하시면 최초 실행시 하지 못한 동기화 작업을 할것입니다. 또한 [연락처 검색하기] 버튼을 이용하시면 스카이프 아이디로 검색을 통해 개별적으로 사용자를 추가 하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연락처 항목에 내가 동기화 한 목록이나 개별적으로 추가한 사용자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목록에 있는 상대자와 무료로 통화를 즐기시면 됩니다. 

이렇게 스카이프 앱을 통해 무료로 통화하는 것은 좋으나 통화 품질이 나쁘다면 아무리 무료라 할지라도 사용 빈도는 현저히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통화의 주 목적이 음성을 전하고 듣는 것인데 상대방이 무슬말을 하는지 알아 들을수가 없고 내말을 전달할수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하지만 스마트폰용 앱의 통화 품질은 생각보다 좋은거 같았습니다. 물론 일반 통화 만큼은 아니지만 상대방과 통화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을만큼 깨끗이 들리고 전달 되는거 같더군요. 만약 내 주소록 친구들이 모두 스카이프 사용자라면 통화 요금이 현저히 줄어 들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 스카이프 앱은 스카이프 사용자 끼리만 통화가 되는게 아니고 스카이프용 요금제를 이용하면 일반 통화에서 이용하는 요금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통화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통화량이 많은 사용자라면 스카이프 요금제를 구매하여 저렴하게 통화 하시는 것도 통화 요금을 줄일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요금제에 대한 좀더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무료로 통화할수 있는 스카이프 앱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지금 현제는 제 주소록을 봐도 그렇지만 스카이프 사용자가 거의 없어 친한 이들과 스카이프를 통환 무료 통화는 어려운 상태 입니다. 제 개인적인 바램으로 이 스카이프 앱이 많이 전파가 되어 친한 이들과 무료로 통화할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싶네요. 그렇게 되면 제 통화 요금도 현저히 줄어 들겠죠. ^^ 

그리고 얼마전 업무적으로 사람을 만났었는데 그분 명함에 스카이프 아이디가 적혀 있더군요. 그분이 나이가 좀 있으신 분이였는데 스카이프 아이디가 명함에 적혀 있으니 그분이 왠지 젊게 보이고 달라 보였습니다. 그리고 명함이 신선해 보이더군요. ㅋ 저도 다음에 명함을 새로 주문할때는 스카이프 아이디를 넣도록 해야 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