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까지 삼성에서 나온 스마트폰은 사실 제눈이 들어 오지 않았습니다. 워낙 외국 제품들이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기에 삼성 제품에는 눈이 돌아 가지 않더군요. 그런데 어제 갤럭시S 의 제품을 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디자인이 아이폰과 좀 비슷하다는 느낌도 들긴 하나 그래도 이제까지 나온 삼성 스마트폰 제품 중에는 디자인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앞으로 바다 플랫폼이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 알겠지만 삼성 이건희 사장이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니 많은 발전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바램으로도 많은 발전이 꼭 이루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삼성 기업 블로그에서 발췌한 글입니다. 현장에 가보진 못했지만 그래도 이런 글로라도 볼수 있으니 그나마 다행인거 같습니다.
6월 8일 강남 삼성사옥에서 스마트폰 최고의 핫 이슈인 삼성전자 갤럭시S가 공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녀도 찾아낸 발빠른
스토리텔러들이 이런 큰 행사에 빠질수야 없죠! 남들보다 빠른 소식 알려드리기 위해 달려갔답니다.
저희들이 행사 장소인 5층 다목적홀에 들어섰을 때에는 이미 많은 기자분들, 블로거분들이 갤럭시S를 사진과 영상에 담고,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보기 위해 모여있었습니다. 수많은 카메라들에 둘러싸인 갤럭시S를 만지기란 그야말로 하늘의 별따기였죠!ㅎㅎ
그래도 옆에서 서서 기다렸다가 만져보는 이 스토리텔러들의 인내력과 센스! ㅎㅎ
많은 분들의 관심이 집중됐던 갤럭시S라 많은 기대를 했던 만큼, 그 첫인상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손에 착 들었을 때의 그 감촉과 가벼움. 어떤 기기를 들었다는 느낌이 아니라 작은 인형을 든 느낌이랄까요? 개인에 따라 좀 가볍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뒷면의 유선형 몸체는 손에 착 들어오는 그립감을 느끼게 해줬습니다. 특히나 슈퍼아몰레드가 보여주는 화려한 색감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물론 오랜 시간의 체험이 아니라 뭐라 단정지을 수는 없겠지만, 짧은 시간의 갤럭시S와의 첫 만남은 그야 말로 새로운 세상이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시작된 미디어 데이의 본 행사! 멋진 로고와 함께 ‘Meet the S’라는 제목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문구가 화면에 띄워져 있었습니다.
보이시나요? 이 뜨거운 취재 열기가? 이어서 갤럭시S의 등장을 알리는 화려하고 역동적인 오프닝 영상과 함께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갤럭시S의 3가지 특징인 Super AMOLED, Super Design, Super App.을 의미하는 빛의 비행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삼성과 SKT, 그리고 구글 3사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기기이기에 그 가치가 더욱 빛나는 갤럭시S! 이제 곧 만나게 됩니다. ^^
이번 갤럭시S 출시를 이끈 삼성전자 신종균 사장님은 ‘새로운 영상을 보여주는 슈퍼 아몰레드에 새로운 생활 환경을 보여줄 안드로이드 기반의 어플들, 그리고 최고의 터치와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갤럭시S의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또한 기존의 스마트폰에서는 느끼기 어려웠던 HD급 화질 또한 갤럭시S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갤럭시S를 통해
삼성전자가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어서 이번 갤럭시S를 가장 먼저 출시할 SKT의 하성민 사장님의 스피치가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의 아버지’라 불리는 구글의 앤디 루빈 부사장님의 말씀이 이어졌습니다.
바로 안드로이드 OS를 만든 그 분! 앤디 로빈 부사장은 구글과 삼성전자와의 인연을 강조하면서, 안드로이드와 함께 갤럭시S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아버지’의 말씀을 직접 들을 수 있다니! 정말 영광스러운 자리란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세 분의 스피치가 끝나고 이어서 갤럭시S의 영상이 등장했습니다. Super AMOLED, Super Design, Super App.과 함께 ‘Master Piece’가 되어가는 과정을 표현한, 역동적인 영상과 함께 드디어 갤럭시S가 등장!
이어서 삼성전자, SKT, 구글 3사의 로고를 갤럭시S에 새기는 퍼포먼스가 있었습니다. 3사의 기술력과 개방성이 함께 빛을 내는 순간이라고 할 수 있겠죠? 세 분의 포토타임도 이어졌습니다. 특히나 구글의 앤디 루빈 부사장님은 카메라를 향해 귀여운 미소를 지어보였습니다. 끊임없는 카메라 셔터 소리 속에서 우리 스토리텔러들도 보다 가까이에서 세 분의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포토타임이 끝나고 재미는 연극이 이어졌습니다. 갤럭시S를 사용하는 한 남자의 생활을 에피소드별로 보여주면서, 갤럭시S가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우리의 생활이 갤럭시S를 통해 어떻게 변화할 수 있는지 재미있고 유쾌하게 보여줬습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들과 함께 영상이 어우러지면서 갤럭시S의 기능들과 장점들이 보다 친근하게 전달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먼저 슈퍼 아몰레드!
크고 시원하고 선명한
화면과 함께 큰 용량도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빠른 인터넷 속다까지! 그리고 다양하고, 실용적인 어플 소개와 함께 3D 게임도 즐기고 HD 영상도
촬영하는 퍼포먼스도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슈퍼 디자인!
배우는 갤럭시S를 수첩
사이에서 꺼내면서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그만큼 갤럭시S가 얇다는 것이겠죠? 무려 두께가 9.8mm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행사 전에
갤럭시S를 만져본 저희들로서도 공감이 가는 부분이었습니다.
생활에 필요한 어플들, 특히 한국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어플들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S. 날씨와 주식도 확인하고, 프로포즈를 위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도 찾고...생활 친화적인 갤럭시S! 배우분이 갤럭시S의 도움을 받아 프로포즈에 성공하는 훈훈한 결말과 함께 연극이 마무리되었습니다! ^^
슈퍼 아몰레드, 슈퍼 디자인, 슈퍼 어플리케이션까지! 아~ 그래서 슈퍼 슈퍼 했던 거군요!ㅎㅎㅎ
이어서 Q&A 시간.
기자님들의 질문들이 이어졌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삼성전자의 방향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졌습니다.
그 어느때 보다도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변화된 삼성의 새로운 기술, 디자인, 그리고 생활 속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들을 포함한 여러가지 장점들을 포함한 갤럭시S의 강점들과 함께, 스마트폰의 진수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Q. 경쟁사와의 경쟁은 하드웨어가 아니라 어플 경쟁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 한국에서 안드로이드가 잘 정착하기 위한 준비도 이루어지고 있는지요?
양적으로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질적으로는 충분히 우수한 어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양적인 것도 시간의 문제이지 충분히 따라 잡을 수 있을 겁니다. 유료 어플도, 국내에서는 아직 준비중이지만, 이러한 문제도 시간이 해결할 것이고, 그리 오래걸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Q. 국내 갤럭시s의 판매 가격은? 글로벌 판매 목표는? 그리고 경쟁사에 대한 생각은?
국내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현재 SKT와 협의하에 있고, 그래서 가장 경쟁력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올 것입니다.
판매 목표는 수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의미가 없고, 현재 전세계에서 100개가 넘는 회사들과 출시협약을 맺었습니다. 그동안 삼성전자의 그 어떤 폰보다도 더 큰, 그리고 차원이 다른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S는 전세계 어느 제품과도 경쟁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Q. 갤럭시s뿐 아니라 삼성의 바다에 대한 소식도 궁금합니다. SKT가 아닌 타 통신사에서는 언제쯤 갤럭시s를 만날 수 있을까요?
삼성전자에서 웨이브폰을 출시했습니다. 앞으로 바다OS가 탑재된 웨이브폰이 전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현재도 많은 주문량이 들어오고 있고, 출발도 아주 만족스럽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내에서도 바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폰들이 조만간 나올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타통신사에서의 갤럭시S 출시는, 사업자들과의 구체적인 합의가 이루어지는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Q. OS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현재 갤럭시S는 2.1을 탑재하고 있고, 이 다음 버전인 2.2 프로요까지도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모든 행사가 마친 후에도 미디어에서의 관심을 끊이질 않았습니다.
행사를 마친 후에도 언론들의 인터뷰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갤럭시S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이신 이영희 상무님에게 대한 인터뷰 요청이 쏟아졌습니다.
많은 분들의 기대가 집중되었던 갤럭시S, 그 출시를 알리는 미디어 데이도 많은 관심 속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는 슈퍼 스마트폰으로서 우리의 삶을 바꿀 갤럭시S,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켜봐주시고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 부탁드려요^^
출처 : 삼성전자 기업 블로그(http://www.samsungtomorrow.com/206)
'하드웨어 >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를 쓰면서 나의 웃지 못할 에피소드 (30) | 2010.07.22 |
---|---|
나의 첫 스마트폰 갤럭시S와의 화려한 동거 (28) | 2010.07.08 |
가장 기대되는 스마트폰 Xperia X10 (8) | 2010.03.15 |
스마트폰 구매시 첫번째 조건 (20) | 2010.02.08 |
MS500W 레이저룩 색상별 종류 (2) | 2009.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