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다크 모드 기본 테마로 제공

반응형

요즘은 다크 모드 테마가 대세인거 같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그냥 무심결에 사용 했지만 지금은 웬만하면 다크 모드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제가 ThinkPad 노트북을 좋아 해서 그런지 검정색을 좋아 하게 되었는데 다크 모드를 사용하면 가독성도 좋아 보이고 배터리 사용에도 좋고 그리고 간지도 나 보이고... ㅋㅋㅋ... 여러모로 좋아 보이더군요. 

 

 

ThinkPad X1 Carbon 5세대 (X1C 5th) 언박싱 및 사용 후기

제 주력 랩탑은 T430s입니다. 구매한 지 오래 되었지만 구매 당시 워낙 고사양으로 맞춰 사다 보니 아직까지 부족한지 모르고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Lenovo ThinkPad T430S 2352-1G9 소개 및 사용 후기 Len..

mastmanban.tistory.com

국민앱인 카카오톡 이였지만 다크 모드를 기본으로 지원하지 않아 기본 테마 대신 블랙 테마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사용 하였습니다.

 

그런데 블랙 테마를 사용하면 좀 아쉬운 부분이 좀 있었습니다. 모든 화면이 블랙 테마를 지원하지 않더군요. 그래도 기본적으로 많이 보는 화면은 블랙을 지원하여 사용 하였는데, 이번 카카오톡 8.6.7 버전부터 다크 모드(블랙 테마)를 기본 테마로 지원하게 되었더군요. 

 

 

테마를 설치할 필요도 없고 간단한 카카오톡 설정만으로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은 카카오톡 하단 [더보기 > 설정] 으로 이동을 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중간쯤에  있는 [테마] 를 선택 합니다. 

 

 테마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다크 모드 적용] 을 활성화 합니다. 

 

이렇게 하면 바로 다크 모드, 블랙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화면에 블랙은 아니지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블랙 테마 보다는 좀더 자연스럽고 많은 화면이 다크 모드로 사용할 수 있어 좋더군요. ^^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카카오톡 PC 버전도 다크 모드를 기본으로 지원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PC 버전은 테마 자체를 지원하지 않아 바꿀 수가 없는데, 기본으로 다크 모드를 지원해 주면 사용 하는데 좀더 좋을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다크 모드를 선호 하시는 분들 중에 모르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다크 모드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