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모르는 친구 이름 실명 확인 하는 방법

반응형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내 친구 목록에 도대체 누군지 모르는 친구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에서는 내 스마트폰 전화번호를 동기화해서 친구 목록을 만들기 때문에 내 지인의 전화번호가 바뀌었거나, 예명이나 관계 등으로 저장해 두었거나 하는 등의 전화번호를 모두 표시해 주기 때문에 가끔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보다 보면 이 사람이 누군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프로필 사진을 본인 얼굴이 아닌 다른 사진으로 해 놓으면 정말 누군지 감조차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아래 두가지 방법으로 확인해 보시면 대충 누구인지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첫번째, 송금하기로 실명 알아내기

카카오톡에는 송금 하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가 등록되어 있다면 카카오톡 친구에게 쉽게 돈을 송금할 수가 있습니다. 

 

돈을 송금 할때는 실명이 아주 중요하죠. 그러니 상대방도 카카오 페이에 가입되어 있다면 실명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걸 이용해서 모르는 친구의 실명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 모르는 친구 프로필에 들어 가서 우측 상단에 있는 돈 모양의 송금 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카카오톡에서 송금 하기 화면으로 넘어 가는데 상단 좌측에 친구의 실명이 나타날 것입니다. 아주 쉽게 알 수가 있죠. ㅋ

 

그런데 만약 카카오페이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실명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친구가 맞는지 확인 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실명이 나타나지 않고 기기에 저장된 이름을 표시해 줍니다.

 

이럴 경우 아래 두번째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이름 변경으로 알아내기

카카오톡 송금하기로 이름을 알 수가 없다면 카카오톡 친구 이름 변경으로 어느 정도 알 수가 있습니다. 

 

 확인 하고자 하는 친구를 꾹~ 누르면 위 이미지처럼 옵션 사항들이 뜨는데 그중에 이름 변경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이름 변경 화면으로 이동이 되면 이름 변경 아래 부분에 친구가 설정한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이 이름으로 어느 정도 알 수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모르는 친구 이름 실명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만약 카카오 페이에 가입되어 있지 않고 친구가 설정한 이름이 실명이 아니고 본인의 닉네임을 적었다면(이런 사람이 꼭 있더군요. ㅋ) 위 두가지 방법으로도 정확하게 알아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예 방법이 없는거 보단 이렇게 라도 알수 있으면 어느 정도는 감을 잡을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어느 정도 정리 했습니다. 내가 모르는 사람을 굳이 친구 목록에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으니까요. 정리하고 나니까 깔끔하고 좋네요. ㅋ

 

카카오톡 실명이 궁금 하시다면 위 두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