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로미움 IE Mode 사용 설정 방법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로미움 버전이 곧 정식 버전이 출시될 거 같습니다. 이미 공식 버전이 비공개적이긴 하지만 공공연히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기능상 큰 문제가 없어 사용해 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베타 버전만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 합니다. 

 

여담 입니다만 알고 계셔야 할게 엣지 크로미움 정식 버전을 설치하면 삭제가 불가 합니다. 윈도우10 기본 엣지와 교체 되는 형태이고, 프로그램 추가/삭제 리스트에도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삭제 방법이 없습니다. 뭐... 또 어떻게든 삭제 할려면 할수 있겠지만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삭제 할수 없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엣지 크로미움에 관한 다른 얘기는 접어 두고 오늘 주제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로미움에 있는 IE Mode 사용 설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에서 IE 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이 기능을 알아 두시면 좋으리라 생각 합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로미움 주소표시줄에서 edge://flags 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2. flags 화면 검색에서 internet 을 검색하고 나타나는 3가지 항목의 설정을 위 이미지 참고하여 아래와 같이 변경 합니다. 

 

* Enable IE Integration > IE mode
* Enable enhanced hang resistance for IE Integration > Enabled
* Enable IE window hang resistance for IE Integration > Enabled

 

3. 설정을 완료하고 나면 엣지 크로미움을 다시 시작 하라는 메세지와 함께 Restart 버튼 나타나는데 누르고 재시작을 합니다. 

 

4. 재시작이 되면 다시 엣지 크로미움을 끄고 엣지 아이콘이 있는 폴더에서 엣지 아이콘의 속성 창을 엽니다. 

 

5. 속성 창에서 대상란 마지막에 아래의 옵션을 추가해 주세요.

 

   --ie-mode-test

 

추가가 완료되면 확인 버튼으로 속성 창을 닫습니다. 이후 다시 엣지 크로미움을 실행 합니다. 

 

6. 엣지 실행 후 IE Mode 로 열고 싶은 페이지로 이동후 설정 버튼에서 [기타 도구 >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사이트 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가 IE 로 열리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사이트 열기 메뉴는 기본적으로는 나타나지 않는 메뉴 입니다. 위 설정을 다 마쳤을 때만 나타나는 메뉴 입니다.) 

 

7. 주소표시줄에 IE Mode 로 실행되고 있다는 걸 IE 아이콘으로 표시해 줍니다. 

 

위 방법은 공식 버전을 비롯한 베타 버전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 Dev 버전 및  Canary 버저에서 되는지는 테스트 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일산 사용자가 굳이 Dev 이하 버전을 사용할 필요는 없겠죠. ㅋ

 

 

우리나라에서는 IE 버전이 꼭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능이 반가운 면도 있긴 하지만 정식 IE 버전이 개발 중단된 시점에서 엣지 크로미움에 IE Mode 기능을 넣어 둔게 잘한 결정이 될지 악수가 될지는 지켜 봐야 할것 같습니다. 다른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와 확실히 차별성은 있겠지만 이것 때문에 또 엣지 크로미움의 발목을 잡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되긴 합니다. 어쨌든 지켜 봐야 겠네요. ㅋ

 

엣지 크로미움에서 IE Mode를 사용해 보실 분들은 위 방법을 통한 설정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IE가 완벽하진 않아도 같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앞으로 개발이 계속 이루어지면 좀 더 좋은 성능을 가지지 않을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