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통합 버스 지하철 대중교통 길찾기 어플 스마트교통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생활면에서 많은 편리함이 생겼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검색하여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알수 있으니 말입니다. 참 좋아진 세상이죠. ㅋ
 

대중교통을 이용함에 있어서도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면 많은 이로운점이 있습니다. 배차 시간에 맞게끔 준비하여 나가면 기다리는 시간 없이 이용할수 있어 좋고, 모르는 지역에 갔을때는 대중교통 어플을 이용하여 정확한 노선을 알수 있어 참 편리하죠.
 

예전 같으면 지나가는 사람에게 물어 물어 가고자 하는 목적지에 도착하고 했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이 있어 모르는 지역이라 할지라도 쉽게 목적지까지 갈수 있습니다. 저같이 낮을 많이 가리는 사람에겐 모르는 사람에 물어 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더욱더 편리하고 좋은거 같습니다. ^^


현재 안드로이드 관련 스토어에 많은 대중교통 어플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버스와 지하철을 한 어플에서 검색하고 노선을 알려 주는 스마트교통 어플이 있습니다. 버스와 지하철 어플이 대부분이 따로 되어 있는데 이 스마트교통 어플을 한 어플에서 버스와 지하철의 경로를 알수 있고 또한 목적지까지 가고자 하는 노선을 버스와 지하철을 같이 알려 주어 참 편리한 부분이 많더군요.

통합이라는 것이 무조건 편리한건 아니지만 이 스마트교통 어플은 한 어플에서 버스와 지하철의 노선을 한번에 알려 주어 편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 스마트교통 어플은 삼성앱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티스토어에서는 검색이 안되더군요. 좀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 하기 위해선 여러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다운로드 : 삼성앱
                                                    다운검색 : 스마트교통


설치가 완료 되고 스마트교통 어플을 실행하면 버스와 지하철을 선택할수 있는 메뉴가 뜨고 사용자가 필요한 대중교통을 선택하여 검색후 경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먼저 대표적으로 지하철 노선을 검색하여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노선을 선택한 다음 지하철 노선이 나오면 출발역과 도착역을 터치해 주시면 자동으로 경로를 알려 줍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역을 선택한 다음 "출발지로 설정"과 "도착지로 설정" 의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도착지 설정이 완료 되면 어떤 경로로 가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 줍니다.


검색된 경로를 선택 하시면 지하철 노선에 대한 정보를 알려 줍니다. 텍스트 정보가 보기 불편하시면 상단에 있는 "노선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지하철 노선도에서 어떻게 가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보여 줍니다. 

그리고 이 어플의 이름답게 위 이미지 첫번째장에 지하철 탭이 아닌 버스 탭을 선택 하시면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버스 노선을 알려 줍니다.


버스를 이용하고 싶으신 사용자분들은 스마트교통에서 알려 주는 버스 경로를 참조하여 목적지까지 이동 하시면 됩니다. 

제가 주로 이동하는 경로를 소개해 드렸는데 가는 경로가 단순하여 경로 검색이 하나씩 밖에 나오지 않았지만 만약 경로가 다양한 노선을 검색하시면 여러가지 경로를 스마트교통에서 알려 줄것입니다. 그중에 시간에 교통비를 참조하여 이동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스마트교통의 설정 부분도 있긴 합니다만 설정 부분에서는 지하철 노선의 지역 선택 하는 것밖에 없어서 따로 사용자가 디테일하게 설정 해줄부분은 없습니다.


다른 지하철 어플에서도 느끼는 거지만 지역 지하철을 선택할때 이렇게 설정 부분으로 들어와서 하는것 보단 노선도에서 콤보박스로 선택하게 해줬으면 훨씬 편리 할텐데 이렇게 일일이 설정 부분에 와서 해야 된다는 것이 조금 불편하네요. ^^

아무튼 보시는 바와 같이 지역선택하는 것 말고는 어떤 설정 사항도 없기 때문에 스마트교통 설치후 바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통합 대중교통 길찾기 어플인 스마트교통을 사용하면서 통합이라는 장점 때문에 편리한 부분도 많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단점은 지하철 노선에서 역명을 선택시 다음 단계로 가는 것이 살짝 느리다는 것과 버스 및 지하철의 배차 시간이 정확하지 않고 노선 검색시 버스와 지하철 혼합으로 알려 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지막 단점이 좀 많이 아쉽습니다. 통합 대중교통 어플 답게 버스와 지하철 혼합으로 노선을 알려 줬으면 좋겠는게 제가 해본 바로는 그러지 못하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버스와 지하철 어플 두개로 번갈아 가며 노선을 확인하는 것보단 한번의 검색으로 버스와 지하철 노선을 알수 있어 참 편리한거 같습니다.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각각 따로 어플을 사용하시고 계시다면 이 스마트교통 어플을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점도 있지만 버스와 지하철 통합으로 노선을 알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 사용하시는데 편리함을 더해 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