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캐쉬 삭제 어플 캐쉬클리어 추천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좀더 좋은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 많은 최적화 작업을 합니다. 제 포스팅에서도 안드로이드에 관한 최적화 방법을 소개한 것이 많습니다.

이외에 또하나 할수 있는 것이 안드로이드 사용시 쌓이는 캐쉬를 정리해 주는 것입니다. 캐쉬가 쌓이다 보면 어플 실행시 느려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끔씩 정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PC에서도 그렇죠. PC에서도 가끔씩 캐쉬 정리를 해주면 인터넷 사용할때 빨라 지는 것처럼 안드로이드 에서도 가끔씩 캐쉬 정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캐쉬 정리시 안드로이드 자체 기능으로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어플로 들어가서 일일이 해주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번거로움을 없애고 편하게 캐쉬 정리를 하기 위해 캐쉬 삭제 전문 어플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중에 캐쉬클리어 라는 어플이 가장 제 마음에 들더군요.

안드로이드 캐쉬 삭제 어플 캐쉬클리어 추천


여러 캐쉬 삭제 어플이 있지만 그중에 제가 캐쉬클리어를 추천 하는 이유는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군더더기 없는 기능으로 사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제 포스팅에서도 캐쉬 삭제 어플을 소개한적이 있었는데요. 그 어플도 괜찮은 어플이긴 합니다만 전 디자인이 좋아서 이 캐쉬클리어 어플로 변경 했습니다.

 
뭐...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니 다른 분들은 저와 같은 생각을 안할수도 있겠죠. ㅋ 어쨌든 설치를 위해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하시면 됩니다.


캐쉬 클리어는 무료와 유료가 있지만 무료만 사용해도 기능적인 부분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단지 광고를 봐야 한다는거 말고는요. ㅋ 설치가 완료 되면 캐쉬클리어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 시키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캐쉬 삭제 어플 캐쉬클리어 추천


깔끔해 보이지 않나요? ㅋㅋㅋ
제가 느끼기에는 전문 캐쉬 삭제 어플이라는 느낌이 팍팍 오는거 같습니다. ^^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용법은 캐쉬, 히스토리, 모두 삭제로 나눠져 있습니다. 굳이 설명 드리지 않아도 어떤 기능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실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캐쉬 삭제 어플 캐쉬클리어 추천


각각의 기능을 클릭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여 주고 각각의 작업을 실행 합니다. 사용자 선택에 따라 기능을 실행 하면 되겠습니다. 캐쉬 정리를 해주고 나니 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깨끗해졌다는 느낌이 드네요. ㅋ

캐쉬클리어에는 설정 부분이 있는데 굳이 설정 하지 않아도 되긴 합니다만 저 같이 뭔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싫어 하시는 분들은 설정을 끄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캐쉬 삭제 어플 캐쉬클리어 추천


메뉴키를 눌러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가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삭제" 와 "자동시작" 항목의 체크를 해제 하시면 됩니다. 뭐... 자동으로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기본 설정 그대로 놔둬도 무방 합니다. 

캐쉬 삭제를 일일이 수동으로 하셨거나 지금 쓰고 계신 캐쉬 삭제 어플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 분들은 캐쉬 클리어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캐쉬 삭제 어플에 비해 전문적으로 보이는 디자인과 기능으로 사용자를 만족시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