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전화번호 스팸전화 검색 및 알림 뭐야이번호 어플

반응형
휴대폰이란걸 사용하면서 부터 가장 사용자를 힘들게 하는게 시도때도 없이 걸려 오는 스팸전화나 문자 인거 같습니다.

스팸문자 같은 경우는 확인만 해보고 삭제하면 되기 때문에 그나마 나은 편이지만 스팸전화의 경우 참 난감합니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 왔는데 받을까 말까 참 고민 되니 말입니다. 혹시나 해서 받아보면 역시나 별 쓰잘데기 없는 전화죠.

특히 사업을 하시는 분이나 여기 저기 불특정 다수에게 전화를 받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은 스팸전화인진 아닌지 생각하기 전에 받아야 하죠. 하지만 대출이나 카드 등 스팸성 전화이면 참 짜증이 납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스팸의 경우 특정한 번호가 있었는데 요즘은 일반 사용자 번호와 동일한 패턴으로 걸려 오기 때문에 구분해 내기가 힘들죠. 

모르는 전화번호 스팸전화 검색 및 알림 뭐야이번호 어플


이럴때 스마트폰의 최대 강정을 살려 검색을 통하여 스팸전화를 걸래 내면 됩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대부분의 스팸성 전화를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화가 왔는데 일일이 위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걸러 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스팸전화 검색 및 알림 뭐야이번호 어플


그런데 전화가 왔을때 스팸전화인지 아닌지 바로 판단해 주는 어플이 있으면 참 편하겠죠. 이럴때 사용할수 있는 어플이 "뭐야이번호" 어플입니다. 이 어플을 설치해 두면 전화가 왔을때 모르는 번호의 경우 스팸성 번호인지 아닌지 판단(?)하여 팝업창으로 보여 줍니다. 

유용한 어플이니 일단 설치해 보는것이 좋겠죠. 설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티스토어
                                     다운검색 : 뭐야이번호

모르는 전화번호 스팸전화 검색 및 알림 뭐야이번호 어플


설치가 완료 되면 뭐야이번호 어플을 실행하시면 "동의" 화면이 나오는데 체크 하신후 동의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올시 스팸인지 아닌지 판단하여 팝업창을 띄워 줄것입니다. 어플 사용 참 쉽죠. ㅋㅋㅋ

제 이어플을 설치 하고 얼마 있지 않아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는데 바로 팝업으로 스팸성 전화인지 아닌지 알려 주더군요.

모르는 전화번호 스팸전화 검색 및 알림 뭐야이번호 어플


스팸정보로 보아 요즘 자주 전화 오는 은행권에서 오는 전화 같더군요. 그래도 혹시나 싶어 이 어플의 신뢰성을 테스트해 보기 위해 받아 봤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뭐야이번호에서 알려 준대로 원금의 50%를 이자로 준다는 내용의 전화 더군요. 한참 듣고 있다가 끝없이 얘기 하길래 살포시 끊었습니다. ㅋ 

이제 뭐야이번호 어플의 신뢰성을 믿고 다음부터 스팸으로 판단되는 전화는 받지 말아야 겠습니다. ^^

뭐야이번호 어플을 실행하여 둘러 보시면 구성도 참 쉽습니다. 검색하기, 검색결과, 차단목록, 설정하기 네가지 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스팸전화 검색 및 알림 뭐야이번호 어플


뭐...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사용법을 알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이 어플은 설정하기에서 크게 설정할 부분이 없어 어플 설치시 바도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스팸전화 검색 및 알림 뭐야이번호 어플


이 어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앱소개 및 도움말을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담당자 이메일이 공개 되어 있어 버그나 기능추가에 대한 내용은 메일을 보내시면 될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에도 차단 기능이 있긴 합니다만 수동으로 등록해 놓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사용상 불편한 부분이 많습니다. 등록해 놓는다 하더라도 요즘은 번호를 바꿔가며 걸려 오기 때문에 더욱더 혼자의 힘만으로는 차단하기가 힘듭니다.이럴때 이런 뭐야이번호 어플 같이 서로 DB를 공유하여 스팸전화를 걸러내 주는 기능을 쓴다면 여러모로 편리 하리라 생각 됩니다. 

스팸전화 때문에 골치가 아프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이 뭐야이번호 어플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어느 정도는 스팸전화로 부터 해방을 시켜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