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버그로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연기

반응형
얼마전 많은 사용자들의 기대속에 갤럭시S2 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생각 했던거와 다르게 제조사에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날짜를 잘 지켜 줘서 기다리다 지치지는 않았죠.

하지만 역시나 급하게 먹은 음식은 체하듯이 갤럭시S2 안드로이드 샌드위치 업데이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많이 급했나 봅니다.
 
현재 갤럭시S2 안드로이드 샌드위치에서 많은 버그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다운그레이드를 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참 암울합니다. 갤럭시S2 사용자라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를 눈꼽아 기다려 왔을텐데 가장 먼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되었다는 기쁨도 잠시고 버그 때문에 다시 다운그레이드를 하고 있으니 말이죠.

갤럭시S2 버그로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연기

 

현재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나타나고 있는 버그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기능의 핵심이라 할수 있는 페이스언락 기능과 이미지 에디터 기능에서 여러가지 문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가장 민감하게 보일수 있는 터치동작과 감도에 있어서도 느려지는 문제점이 보고 되고 있습니다.
 


  1. 인터넷 등에서 클립보드로 복사, 붙여넣기 기능 오류
  2. 특정 키보드 어플에서 한글 받침 오류
  3. 일시적인 갤럭시, 사진 어플 동작 오류
  4. 진저브레드에 비해 불만족스러운 터치 드래그
  5. 상단바 하강시 없어진 날짜 표시
  6. 느려진 홈키 반응 
  7. 렌더링 활성시 잠금화면 오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중요 기능에서 여러가지 문제점을 보이고 있고 그 외에도 여러가지 문제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가입한 갤럭시 카페에서도 갤럭시S2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의 문제점이 보고 되고 있더군요.  

갤럭시S2 버그로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연기


아직 이런 버그에 대한 펌웨어를 언제까지 해결해 줄것이다 라는 공식적인 입장은 없고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버그들을 하나 하나 보완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약속을 지켜도 다른 문제가 터져 불만이 터져 나오니 약속 하기가 힘든가 싫은가 보네요. ㅋㅋㅋ  


이렇게 갤럭시S2 의 버그로 인하여 순차적으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업데이트 할려던 일정이 모두 연기 되었습니다. 버그가 내제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다른 갤럭시 시리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더큰 불만이 나올수 있기 때문에 다음 순서 였던 갤럭시 노트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는 2/4분기로 연기 되었습니다. 다른 갤럭시 시리즈는 더욱 일정이 연기 되겠죠.
 

갤럭시S2 버그로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연기


갤럭시S2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가 순조롭게 이루어져서 개인적으로 늦어도 이번달 안으로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겠나 기대를 했었는데 뜻하지 않게 갤럭시S2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버그로 인하여 분기를 넘기게 되었네요.

갤럭시S2의 버그가 빨리 펌웨어 되어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버그 없는 업데이트가 빨리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 에혀... 또 기약 없는 기다림이 시작 되겠네요. ㅜ.ㅜ 


▶▶▶추가내용◀◀◀
2012년 5월22일 부터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가 시작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 내용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갤럭시 노트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는 특화된 기능들이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후 생각만큼 퍼포먼스가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이 되지면 최적화를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