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터치 관리 스마트폰 어플 추천 리셋신드롬(Reset Syndrome)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이 스마트폰 관리 일것입니다. 예전 폴더나 슬라이드 폰을 사용할때는 관리라는 개념이 없었죠. 그냥 휴대폰에 있는 내용을 잘 볼수 있게끔 정리만 잘해주면 되었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할때는 정리만으로는 휴대폰 사용에 조금 문제가 따를수 있습니다.

저같이 IT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야 알아서 최적화 및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큰 문제 없이 관리를 하겠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관리라는게 힘든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안되는 부분이 있어도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최대 강점인 어플을 사용하면 이런 관리도 참 쉽게 할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Reset Syndrome(리셋신드롬) 이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불안정한 네트웍이나 필요없는 캐쉬파일, 메모리 정리까지 한번에 할수 있는 쉬운 통합관리 어플이 있습니다. 사용법도 굉장히 쉽기 때문에 누구라도 한번만 보면 사용법을 익힐수가 있겠더군요.

다운로드와 설치는 티스토어에서 가능 합니다. 마켓에서도 다운로드가 되면 좋겠던데 마켓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더군요. 

                                          다운로드 : 티스토어
다운검색 : 리셋신드롬 or Reset Syndrome

원터치 관리 스마트폰 어플 추천 리셋신드롬(Reset Syndrome)


리셋신드롬 어플의 주요 기능은 3G나 Wifi 사용에 문제가 있을때 다시 셋팅해 주는 기능과 캐시 정리, 메모리 정리를 원터치로 해결할수 있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어플 메뉴로 들어 가시면 리셋신드롬 아이콘이 생성되어져 있을 것입니다. 클릭해서 어떤 어플인지 좀더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원터치 관리 스마트폰 어플 추천 리셋신드롬(Reset Syndrome)


리셋신드롬의 메인 화면 입니다. 심플하죠. ㅋ 먼저 환경설정으로 들어 가서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값으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터치 관리 스마트폰 어플 추천 리셋신드롬(Reset Syndrome)


설정 할수 있는 부분은 4개 인데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값으로 변경 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환경 설정 부분이지만 프로세스나 캐시 부분에서는 상단 아이콘을 이용하여 기능을 실행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에 [App 기능] 이라는 아이콘이 있었는데 들어가 보시면 리셋신드롬에 대한 설명 부분입니다. 한번 들어 가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심플한 기능이기 때문에 기능 설명도 얼마 되지 않으니 금방 숙지 하실 것입니다.

그럼 이제 리셋신드롬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리셋신드롬은 위젯 형태로 기능을 실행 합니다.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위젯 기능을 실행하여 리셋신드롬의 위젯을 바탕화면으로 내놓으시면 됩니다.

원터치 관리 스마트폰 어플 추천 리셋신드롬(Reset Syndrome)


위젯은 총 3가지가 있는데 사용자가 원하는 위젯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3가지 위젯에 대한 설명 리셋신드롬 [App 기능]에 보시면 설명이 잘되어져 있습니다. 전 개별형 위젯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아이콘을 한번 눌러 보시면 해당 기능을 잘 수행 할것입니다.


사실 이런 어플은 없어도 큰 상관이 없습니다.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기능을 다 수행 할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런 기능들을 일일이 수행하기 위해선 설정화면까지 들어 가는게 꽤 귀찮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수행하는 작업들은 어디에 있는지 찾기도 힘든 경우가 많죠.

하지만 리셋신드롬 같은 어플을 사용하면 손쉽게 기능을 수행할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굉장히 유용한 어플이라 생각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