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안전하게 제거 무료 프로그램 USB Disk Ejector

반응형
USB 안전하게 제거에 관한 중요성은 몇번을 얘기해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개인의 소중한 자료가 USB 외장 저장 장치에 저장이 되어 있기 때문이죠.

아주 적은 확율이지만 그 확율에 내가 걸려 나의 소중한 자료가 한번에 날아가 버리면 참으로 답답할 것입니다. 그때 USB 안전하게 제거 기능을 이용할걸 라고 해봐야 이미 때는 늦었죠.

 

그러니 미리 미리 좀 귀찮더라도 USB 안전하게 제거 기능을 이용하여 USB 를 제거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 윈도우 자체 기능으로 
USB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기능을 이용한다는 것이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유저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USB Safely Remove 일 것입니다. 그러나 usb safely remove 프로그램은 유료 버전이라 사용상에 제한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USB Disk Ejector 프로그램이라는 무료 USB 안전제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USB Safely Remove 보단 기능이 좀 떨어지긴 하지만 본연의 기능인 USB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기능은 훌륭히 소화해 주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사이트로 이동 하신후 제목 아래 부분에 있는 [Download Latest] 라는 링크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USB 안전하게 제거 USB Disk Ejector 다운로드



기나긴 1.2 베타 버전을 지나 1.3 정식 버전으로 릴리즈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무료 버전이라 그런지 업데이트 주기가 상당히 길었습니다. 하지만 베타 버전 이였을때도 USB 안전제거 기능에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무설치 포터블 버전이라 사용하기도 편리 합니다.
사용법도 간단해서 제거 하고자 하는 USB 하드웨어를 더블 클릭 하면 바로 제거가 이루어 집니다.

베타 버전에서 좀 어수선하게 느껴 졌어던 옵션(메인창 하단 More 클릭) 항목도 정식 버전이 되면서 카테고리 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뭐... 다 영어라 좀 보기는 불편하지만 찬찬히 보면 그다지 어려운 단어는 없기 때문에 필요하신분들은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굳이 설정을 하지 않으셔도 사용상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USB 안전제거를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셔도 무방 합니다. 윈도우 자체 기능을 사용하셔도 되고, 제가 소개해 드린 USB Disk Ejector 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USB 제거시엔 반드시 정상적인 방법으로 제거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USB 안전제거를 하지 않고 제거 했다가 데이터를 날려 먹은 적이 있는 제가 한번 당하고 나니 USB 안전제거에 중요성을 항상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니 USB 외장 저장 장치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USB 안전제거 기능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