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아이피타임 보안설정 국가별 접속 제한 설정

반응형

iptime 아이피타임 공유기가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면서 보안 강화 차원에서 국가별 접속 제한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기능이 없으면 모를까 있는 기능이라면 이런 보안 기능은 사용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설정 방법도 간단하고 쉽기 때문에 iptime 아이피타임 보안설정 국가별 접속 제한 설정 기능은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부터 해야 하겠습니다. 

 

 

유문선 공유기 ipTIME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어떤 IT 제품이든 관리가 이루어 지는 제품이면 펌워에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습니다. 출시 당시에는 발견되지 않았던 버그나 약간의 기능적인 업그레이드를 중점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이

mastmanban.tistory.com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이용하거나, 스마트폰에서 iptime upgrader 앱을 이용하면 쉽게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습니다. iptime upgrader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 할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끝났다면 브라우저에서 iptime 관리자 모드로 접속 합니다. 접속 방법은 브라우저 주소표시줄에서 192.168.0.1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관리자 모드로 접속 합니다. 

 

접속이 되면 로그인 암호에 암호를 입력하고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로그인 이름과 암호는 admin 으로 동일 합니다.)

 

관리자 화면 메인에서 [고급설정 -> 보안 기능 -> 국가별 접속제한]으로 들어 갑니다. 

 

국가별 접속 제한 화면 우측에서 1. 지정한 국가만 차단 할지 2. 지정한 국가만 허용 할지를 선택 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지정한 국가만 차단할 경우 너무 많은 경우가 생길 수 있어 지정한 국가만 허용 으로 해서 대한민국을 선택 했습니다. 

 

 

상단 국가별 접속 제한 기능 on 으로 변경 합니다.

다음으로 하단에서 지정한 국가만 허용을 선택, 허용할 국가 선택에서 South Korea(대한민국) 을 찾아서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적용이 완료 됩니다. 

 

이 기능이 처음 활성화 되었을때 iptv 보시는 분들중 문제가 있어서 다르게 설정해야 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지금은 이 문제까지 해결되어 펌웨어가 업그레이드 되었기 때문에 현재는 아무런 설정 없이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위 옵션으로 설정하면 대한민국의 접속만 허용이 됩니다. 만약 토렌트나 vpn 기능 등 다른 기능을 이용해야 한다면 위 옵션 보다는 지정한 국가만 차단 옵션을 선택하고 차단할 국가를 수동으로 등록 하여 사용하십시요. 이 기능을 이용하시는 분들 보니 러시아, 중국 등 몇몇 주요 국가를 차단 하더군요.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이제 좀더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기능이 포함되고 재빨리 설정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보안에 좀더 신경 쓰시는 사용자면 위 기능을 꼭 활성화 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